유튜브 저화질 다운 MP3 녹취 요약 |
20220502 권찰회 (설교: 신봉준 목사)
렘넌트가 누릴 나의 24
(사도행전 2:17-18)
17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18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전체서론> 눈
▶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부분들은 ´내가 무엇을 할 것인가?´ 이전에 어제 잠시 말씀을 드렸습니다마는 눈이 열려지는 부분들이 필요합니다.
1. 재앙(문제) - 더 큰 복음의 역사(마24:1-13, 24:14)
▶ 지금 우리의 현장은 누가 뭐래도 재앙의 현장이라고 그 어느 누구도 다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이 속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어야 될 눈이 있다면 이 재앙의 현장이지만 그러나 하나님의 복음의 역사들은 더 큰 역사로, 복음은 더 큰 역사로, 재앙의 역사보다도 더 큰 복음의 역사라는 사실을 놓치지 말아야 합니다. 이것 때문에 오늘 지금 우리가 이 자리에 있는 거에요, 사실은.
▶ 그리고 역사 속에서 계속해서 재앙은 계속 반복적으로 일어났었죠. 재앙을 당했을 때, 그때그때마다 그 당시에 사람들은 가장 큰 재앙이라고 여겼었습니다. 그렇잖아요?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우리, 이 시대에 어떤 코로나나 앞으로 일어날 재앙의 역사들을 어떻게 일어날지는 우리는 알기는 아는데 가히 상상을 못 하잖아요. 그런데 여러분이 놓치지 말아야 할 부분들이 있다면 분명한 재앙의 역사들이 계속 일어나지만 거기에 더 큰 복음의 역사가 그 속에서 나타나게 된다라는 것.
▶ 마태복음24:1-13절과 함께 14절입니다. 24:1-13절에 보면 마지막 때에 일어나는 재앙의 역사들을 이야기하면서 13절에 "그러나 끝까지 견디는 자는 구원을 얻으리라" 말씀하시고, 14절에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마태복음24:14절이죠.
▶ 여러분 참 중요한 부분들입니다. 그냥 우리가 쉽게 봐서 넘길 부분들이 아닙니다. 세상에 그 어떤 문제들이 있다 할지라도 여러분, 중요한 것은 그 어떤 문제들이 있다 할지라도 그보다 더 큰 복음의 역사가 일어나고 있다는 것, 이 사실을 볼 수 있어야 교회도, 여러분 가정도, 모든 산업에도 제대로 응답을 찾아낼 수가 있어요.
▶ 그래서 일단 우리의 눈입니다. 우리의 눈인데 우리가 자칫 잘못 보다 보면 문제만 바라보고, 재앙의 역사만 바라봐요. 그래서 놓치게 되는 것이 그 속에서 여전히 역사하고 있는 복음의 역사를 놓치고 있는 거에요. 많은 경우에 사람들이 시험 드는 이유도 여기에 있는 거에요, 사실은.
▶ 이걸 못 보기 때문에, 이게 더 크게 보여야 되는데, 더 큰 복음의 역사들이 지금도 진행되고 있는데, 그렇다면 이게 더 크게 보여야 되는데 문제가 더 크게 보이니까 우리도 모르게 문제 속에 속아요. 그래서 진짜 중요한 이 사실을 못 보고 있는 거에요.
2. 지금 - 역사(완전)
▶ 그와 더불어 두 번째 여러분이 아셔야 될 것은 이 복음의 역사는 사실은 지금 역사하고 있음을 우리가 알아야 합니다. 이거는 단순히 그냥 더 큰 복음의 역사다? 그 정도가 아니라 이 복음의 역사가 지금 역사하고 있다 라는 것, 여기에 우리가 마음을 담고, 여기에 우리가 헌신할 수 있는 부분들이 되어지는 것이죠.
▶ 그래서 제가 어제도 잠시 말씀드렸습니다마는 어떤 면에서 이 부분들이 안 보여지면은 우리의 중심 있는 헌신이 나올 수가 없어요. 아무리 복음을 안다 할지라도 이 부분들이 안 나오면은 여러분 정말 우리가 마음 담는 기도가 나올 수가 없어요. 완전한 복음인데 그 복음이 지금 역사하고 있다 라는 것, 지금 역사하고 있다는 것.
3. 영원(마28:20)
▶ 그리고 이 완전한 복음이 지금 역사할 뿐만 아니라 사실은 이게 영원까지 간다 라는 것, 마태복음 28:20절이죠.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이 눈이 열려야 되고요, 우리 후배들에게 이 눈을 열어줘야 되고요, 이것 외에 다른 것 붙잡는 만큼 손해에요.
▶ 그런데 우리가 거의 대부분이 이걸 안 붙잡고, 다른 걸 붙잡고 있어요, 다른 걸. 여러분 아셔야 합니다. 이 사실 외에 이게 다기 때문에 이것 외에 다른 것 붙잡는 만큼 여러분 손해라는 거에요. 그래서 진짜 우리 자신들이 열려야 될 눈입니다. 그러면 우리에게 있는 지금 문제들이 다르게 다 보여지게 됩니다.
▶ 너무 중요한 부분들인데 우리 신앙생활에 어떤 면에서 저는 하나님의 인도받는 부분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아닌가 라는 생각들을 하게 돼요. 그래서 중요한 것은 이 재앙의 역사와 함께 더 큰 복음의 역사들이 진행되는데 이 복음의 역사는 완전하다 라는 것, 그 완전한 것은 지금도 역사하고 있다 라는 것.
▶ 그러면 이게 여기에 끝나는 게 아니라 이게 영원까지 인도하는데, 그러면은 우리 후대들에게 진짜 열어줘야 될 눈이 있다면은 이 영원까지 가는 이 복음의 역사들, 이 사실을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시고, 우리 자신들도 다른 것 이전에 정말로 이 사실을 제대로 알고, 여기에 올인 할 수 있어야 돼요.
서론> 렘넌트(남은 자 - 복음 회복, 남는 자 - 능력 회복, 남을 자 - 복음 문화 회복, 남길 자 - 후대 회복)
▶ 이 사실을 가진 자를 가지고 남은 자라 이야기합니다. 이 남은 자는 결국은 남는 자가 되어질 것이고요, 그리고 남을 자가 되어지는 것이고, 결국은 남길 자가 되어지는 것입니다. 그게 오늘 서론에 나오는 부분들인데요.
▶ 그러면 자, 한마디로 여러분 이 완전한 복음의 역사들, 영원까지 계속되어지는, 완벽한 응답으로 인도하시는 이 복음의 역사들, 이것을 가진 자를 가지고 남은 자인데 이 남은 자는 뭐냐? 이 복음을 회복할 자입니다. 이 복음을 회복할 자, 그래서 사실은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에 대한 메시지 이미 많이 들었잖아요. 오늘 유인물 봐도 ´아, 무슨 말인가?´ 여러분 이해할 겁니다.
▶ 그런데 중요한 것은요, 저는 이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 시대에 남은 자로 축복하셨고, 결국은 남는 자로 인도받게 되는데 이 남는 자는 능력을 회복하는 사람이고, 남을 자는 결국은 복음의 문화를 회복하는 것이고, 결국 복음은 문화까지 회복해야 돼요. 그리고 이 복음의 역사를 계속 이어나갈 후대를 남길 자가 되는 겁니다. 후대 회복입니다.
▶ 자, 이 사실을 보고도 여러분 중요한 포인트를 여러분 붙잡아야 되는데 물론 하나하나 다 중요합니다. 그런데 저는 남은 자, 남는 자, 이 네 가지를 가지고 렘넌트라고 하죠. 이게 렘넌트라고 하는데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 이 속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있다면은 저와 여러분은 복음을 회복케 하기 위해서 남은 자입니다.
* 복음 이해 - 복음 지속 - 복음 충만(요20:31, 요10:10, 골2:2-3, 빌3:9, 마13:31-32)
▶ 그렇다면 그 누구보다도 여러분이 복음을 이해해야 되고, 이 복음에 대한 지속의 비밀을 가져야 되고, 정말로 여러분이 복음의 충만함에 들어가야 합니다. 그러면 거기에 능력들이 회복되는 역사가 일어나고요. 그 속에서 이 복음은 결국은 문화까지 바꾸는 역사가 일어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복음이 지속되어야 되기 때문에 우리는 후대를 회복하는 이 축복의 역사들이 일어나게 돼요. 그래서 중요한 것은 남은 자로서 복음을 회복하는 이 일에 저와 여러분이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았다 라는 것.
▶ 우리 교역자 모임에서도 제가 말씀드렸습니다. 사실은 복음 이해, 이게 어느 정도 되어지느냐에 따라서 보는 관점들이 다 달라집니다. 능력도 다르고요, 보는 모든 것도 다 달라지게 되어 있어요. 성경구절을 몇 가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성경을 우리에게 주신 목적이 뭐냐? 다른 것 위해서 준 것이 아니에요. 역사를 설명하는 것도, 이스라엘 역사를 설명하기도 하고, 이런 저런 사건들을 설명합니다마는 성경을 우리에게 주신 목적은 단순히 하나, 복음을 이해하도록, 복음 가지게 하기 위해서.
▶ 그래서 요한복음20:31절에 보면은 "내가 이 성경을 기록한 것은 예수께서 하나님의 아들 그리스도이심을 믿게 하기 위함이요" 그 이름을 힘입어서 뭘 얻게 하기 위해서요? "생명을 얻게 하기 위함이다" 했어요. 하나님께서 왜 우리에게 복음을 주셨느냐? 한 가지 이유에요. 하나님의 모든 관심이 뭐냐? 생명을 얻도록 하는 것.
▶ 그러면 우리가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생명을 얻었는데, 생명 가졌는데, 그렇지 않아요. 요한복음10:10절에 보면 뭐라고 했습니까? 여기에 보면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기 위함이라" 말씀했어요. 단순히 생명을 얻은 것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그 생명의 역사를 더 풍성히 얻게 하기 위해서, 그래서 제가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 복음을 그냥 아는 것 하고 이 복음을 진짜 이해하는 것 하고 모든 보고,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들이 다 다르다니까요. 능력도 다르게 나타납니다. 얼마만큼 복음을 이해하는가에 따라서.
▶ 그리고 이 복음의 역사들을 가장 잘 이해했던 사람 중에 한 사람인 전도자인 바울은 뭐라 했느냐? 골로새서2:2-3절에 보면은 알고 보니까 ´하나님의 비밀이 바로 그리스도고, 그 그리스도 안에 모든 지혜와 지식과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는 것이구나´, 대단한 것을 발견한 것이죠. 그냥 단순히 생명의 역사를 누리는 것뿐만 아니라 그 생명의 역사를 누리다 보니까 ´아, 하나님의 비밀은 그리스도구나. 그리고 그 그리스도 안에 하나님이 모든 것 감춰 두셨구나´ 라는 것들을 알게 되고요.
▶ 더 나갔습니다. 그게 뭐냐? 빌립보서3:9절입니다. 그래서 내가 나의 모든 삶이 복음에서 발견되기를 원한다. 그리스도께 발견되기를 원한다. 이 정도로 바울이 복음을 이해한 거에요. 여러분, ´우리가 그리스도께 발견되기를 원한다´, 이게 다죠 사실은. 하나님이 우리를 발견하는 것, 내가 하나님께 발견되기를 원한다, 이게 올바른 복음의 이해입니다, 사실은.
▶ 그리고 이 복음의 이해 속에서 그 다음에 이 복음의 역사는 뭐냐? 여러분 지속해야 돼요. 학교를 다니는 것은 중학교, 고등학교 졸업이 있죠. 그런데 복음은 졸업이 없어요. 복음이 지속되는 만큼 현장의 흐름도 보여지고, 전도의 흐름도 보여지고, 다 보여지게 되어 있어요. 그 정도로 복음이 지속되어져야 됩니다.
▶ 그리고 복음 지속과 함께 그러면 이 복음이 지속되어지면 그 다음에 나오는 응답이 뭐냐 하면은 복음에 충만함에 우리가 들어가게 되는데 복음에 충만한 상태는 어떤 상태냐? 제가 말씀드렸던 부분들입니다. 마태복음13:31-32절입니다. 겨자 씨 하나가 땅에 뿌려졌는데 그 안에 생명이 있으니까 그게 줄기가 되고, 나무가 되고, 그게 가지가 뻗혀지면서 그 가지에 많은 새들이 와서 깃들이게 된다, 다 살게 된다는 말이에요. 이게 복음에 충만한 상태입니다.
▶ 얼마만큼 내가 복음을 회복하느냐?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을 남은 자로 축복하셨어요. 그러면 우리가 회복해야 될 부분들이 있다면은 복음을 회복하는 거에요. 이 복음이 회복되는 만큼 실제로 참된 능력은 복음 속에서 나오죠. 복음의 능력을 회복할 남는 자가 되는 것이고요, 그리고 이 능력을 누리는 만큼 사실은 이 능력을 누리는 사람들이 들어가는 곳마다 문화가 바뀌어져요.
▶ 여러분 이게 그냥 말이 아닙니다. 여러분 그냥 단순히 우리가 구원받았다? 그 정도 차원이 아니에요. 여러분의 구원을 통해서 어제 제가 서론 부분에 말씀드렸습니다마는 1번 대지에서 말씀드렸습니다. 하나님은 우리를 치유하셔서 세상을 치유하기를 원하시고, 우리에게 축복하셔서 세상을 축복하기를 원하시거든요.
▶ 저와 여러분이 단순히 구원받았다 아니라 여러분 들어가는 모든 현장에 진짜 복음의 문화를 회복하기를 원하세요. 이게 하나님의 나라의 현장이 이루어지는 것인데 전도자들이 들어가는 현장마다 그들의 문화를 바꾸었잖아요. 빌립이 들어갔는데 "사마리아 성에 큰 기쁨이 있었다" 한마디로 말하면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했다는 말이고, 그 말은 다른 말로해서 그 지역에 많은 영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치유하면서 문화를 바꾸었다는 말이에요. 전도자들마다 하나님의 역사를 통해서 이루어진 일입니다. 그래서 단순히 우리가 구원받았다? 그 차원이 아니에요. 여러분 한 사람이 구원 받음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이 들어가는 모든 현장의 문화를 살리기를 원하세요. 문화 회복되는 것.
▶ 실제로 우리 한국도 복음 들어와서 초기에 한국 교회사를 보세요. 초기에 선교사들이 움직이는 곳마다 실제로 한국의 문화를 바꾸었잖아요. 이게 올바른 복음의 능력이에요. 단순히 능력이 나타난다, 거기에서 끝나는 게 아니라 결국은 그 능력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나라가 모든 현장에 이루어지는 문화가 회복되어지고, 결국 이 복음을 계속해서 지속해야 되니까 우리는 뭡니까? 남길 자, 후대를 남기는 겁니다.
▶ 제가 강조하고 싶은 부분들은 정말 여기에 대한 눈, 이게 다라고 생각해요. ´내가 뭘 할 것인가´ 이전에 눈이 제대로 열려야 해요. 눈이 열려야 해요. 지금도 계속되고 있는 복음의 역사, 이 사실을 보지 못하면 우리도 모르게 낙심하고, 실망하고, 사람보고 상처받고, 그럴 수밖에 없어요. 그리고 지금 역사하고 있다 라는 것, 우리에게 주신 복음은 완전한 것입니다. 그런데 그 완전한 복음이 지금 역사하고 있다는 것, 이걸 여러분의 현장에서 찾아내야 돼요. 찾아내야 돼요.
▶ 수요일 날 우리 정성웅 목사님 설교하실 때 그렇게 이야기했잖아요. 과거에 나의 모든 삶에도 하나님이 함께 하셨다 라는 것, 정말로 저와 여러분이 구원받기 이전에도 하나님이 함께 하셨기 때문에 그리스도 영접하게 하고, 하나님의 자녀가 되었어요.
▶ 그리고 강조한 부분들이 또 한 가지 있다면 지금 함께 한다 라는 것 미래는 물론이고, 지금 함께 한다 라는 것. 이 사실에 대한 부분들이 진짜 보여지면 모든 것 다 달라집니다. 안 믿어요, 사실은. 제 자신도 보니까 제가 이걸 안 믿어요. 이걸 안 믿더라고요. 지금 함께 하시는데 이걸 안 믿으니까 내 생각 가지고, 내 감정 가지고, 내 기분 빠지고, 때에 따라 이렇게 빠지고, 저렇게 빠지고, 낙심하고, 안 믿어요, 사실은. 지금 함께 하시는 건데. 그리고 그 주님께서는 지금 함께 하실 뿐만 아니라 그 주님은 영원히 우리와 함께 하세요, 영원히.
본론>
▶ 그래서 우리가 이 축복의 비밀을 가진 렘넌트들로서 세워 나가야 되고, 렘넌트뿐만 아니라 우리 자신들이 이 축복의 역사들을 찾아내야 돼요. 특별히 여기에 진짜 회복된 복음의 역사가 여러분에게 회복되기를 바랍니다. 여러분 지금 여러분 교회사 속에 보시고, 지금 역사를 보세요. 그 어느 때보다도 가장 분명하게 회복된 것이 복음의 역사에요. 왜 그렇습니까? 이 응답들을 가지고 우리가 세상을 살리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거에요.
▶ 모르겠습니다. 저는 신학공부도 제대로 하지 않았습니다마는 처음에 초기에 제가 다락방 메시지를 접하면서 집회에 계속 따라다니면서 언약의 흐름에 대해서 계속 들으면서요, 제가 뭘 느꼈냐 하면 ´아니 류 목사님은 학교 다닐 때 공부도 제대로 안 했다고 하는데, 현장만 돌아다녔다고 하는데 어떻게 저렇게 잘 언약에 대해서 정확하게 아실까?´ 정말 그런 마음이 있었어요.
▶ 그때 제가 이제 갓 신학교 들어가가지고 이제 한참 언약에 대한, 구약의 언약, 신약의 언약 해가지고 언약에 대해서 신학자들이 내어놓은 그 교재를 가지고 공부하는 시간이었거든요. 그런데 진짜 그 구약의 언약, 신약의 언약, 이렇게 쭉 공부를 하면서 들을 때는 하나도 모르겠더라고요, 이해도 안 되더라고요, 복잡해가지고.
▶ 그런데 류 목사님 메시지를 딱 들으면요, 일목요연하게 너무나 쉽게 정리가 쫙 되어지는 것 있잖아요? 그래서 제가 그런 생각이 들어요. ´아니 류 목사님은 학교 다닐 때 공부도 안 하고 전도만 하고 다녔다는데 어떻게 저렇게 신학자들보다 더 언약에 대해서 잘 알까?´ 이런 생각들을 가지게 되었어요.
▶ 그런데 제가 보면서도 느낀 건 뭐냐 하면은 진짜 저는 그렇게 이 잘 모릅니다마는 그 어느 때보다 하나님께서 우리 세대에, 우리 세대에 복음을 회복시켜 주셨다는 것, 여러분 가진 복음이 여러분도 신앙생활을 지금까지 해보면서 알잖아요. 이렇게 분명하고 완전한 복음의 역사들을 붙잡고, 우리가 누리고 있다는 이 자체가 이게 없었어요, 역사 속에 없었어요, 사실은.
▶ 모든 언약의 결론이 사도행전1:1절이고, 1:3절이고, 1:8절이다, 언약의 완성이다. 여러분 어떻게 그 언약의 역사들이 답이 나옵니까? 그런데 그게 예전에 없었다니까요, 사실은요. 그런데 지금 우리 손에 주어졌고, 그 사실을 우리가 누리느냐, 못 누느냐 그 차원이지, 진짜 분명한 복음의 언약이 우리 대에 주어졌어요. 왜 그렇게 주셨느냐? 회복하고, 능력 회복하고, 문화를 회복하고, 후대를 회복하게 하기 위해서. 그래서 우리가 제대로 기도제목만 붙잡으면 됩니다.
* 그릇, 자세, 타임
▶ 그러면 우리가 이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 어떤 면에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적서밋으로 세우실 것이고, 기능서밋으로 세울 것이고, 문화서밋으로 세우실 것입니다. 세 가지 서밋에 대한 부분이죠. 우리가 이 축복을 받을 것이니까 정말로 저와 여러분이 어떤 면에서 서밋의 그릇과 서밋의 자세와 서밋의 시간들을 가져야 합니다. 그릇과 자세, 타임 똑같이 연결되는 겁니다. 내가 얼마큼 서밋의 타임을 가지느냐에 따라서 우리의 자세도 나오고, 그릇도 나와요. 따로따로가 아니고요, 사실은 같이 보면 됩니다. 자세가 어떤 자세냐에 따라서 그게 그릇이에요, 사실은.
1. 영적서밋
▶ 그러면 영적서밋으로 하나님께서 우리를 세우기를 원하시는데 영적서밋의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뭡니까?
1)나라
▶ 나라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현장에 회복하는 것이 영적서밋이에요. 우리의 모든 현장이 흑암나라 아닙니까? 그 흑암나라에, 사단나라에, 사단의 나라를 깨뜨리고, 하나님의 나라를 회복하는 영적서밋, 우리가 이 축복을 받아야 됩니다. 이 축복을 우리에게 주시기 위해서 하나님께서 우리를 부르셨어요.
2)7대 여정(길)
▶ 그리고 영적서밋은 뭐냐? 하나님이 원하시는 정말로 7대 여정의 길을 가는 사람, 7대 여정은 그 안에 유인물에 나오죠. 성삼위 하나님의 비밀부터 시작해서 10가지 성공의 비밀, 어디서도 혼자서도 살아남는 성공의 비밀 쭉 나옵니다.
3)자세, 타임
▶ 그리고 진짜 영적서밋이 될 것이기 때문에, 아니 이미 여러분을 영적서밋으로 세우셨기 때문에 중요한 것은 우리의 서밋의 자세와 서밋의 시간들을 가지면 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를 영적서밋으로 세우셔서 여러분 통해서 현장에 하나님 나라를 회복하고, 이루고, 결국은 그 길을 갈 수 있는 영적서밋의 길을 갈 수 있는 7대 여정을 우리에게 주셨고, 이 부분을 하나하나 찾아내야 될 부분들이죠. 그러면서 분명히 우리는 서밋으로 설 것이기 때문에 거기에 대한 자세와 그 서밋의 시간들을 가지면 된다는 것.
2. 기능서밋(오늘 - 미래)
▶ 두 번째입니다. 기능서밋입니다. 기능서밋은 뭐냐? 핵은 오늘을 가지고 미래를 보는 것이고요. 문화서밋은 뭐냐? 미래를 가지고 오늘을 앞당겨 보는 겁니다. 거기에 유인물에 나오죠. 오늘을 미래로 만드는 것이 기능서밋이고, 문화서밋은 미래를 오늘로 당겨서 누리는 것, 그게 문화서밋인데요. 기능서밋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뭡니까?
1)최적, 최선 → 최고
▶ 첫 번째로 여러분 아셔야 될 것은 지금 주어진 일에 최적,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뭘까?´ 그게 최적인데, 찾는 게 최적이에요. 하나님 원하시는 것은 무엇일까 찾고, 그것을 놓고 최선을 다하면은 그게 결국은 최고로 가게 됩니다. 이게 기능서밋의 핵이에요.
▶ 하나님이 원하시는 가장 중요한 부분들 그게 뭘까? 그걸 찾아내는 게 최적이고요. 모든 하루하루의 일 속에, 오늘의 일 속에, 하나님께서 내게 주어진 이 일 속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법, 하나님이 원하시는 것이 뭘까? 그걸 찾아내고, 그것을 놓고 뭘 하느냐?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면 거기에 최고로 가게 되어 있어요. 아니 하나님께서 최고로 가도록 하십니다. 요셉이 노예로 가서 최선을 다했는데 결국은 청소 제일 잘하는 최고의 사람이 되는 거에요. 그게 기능서밋의 중요한 응답입니다.
2)작품
▶ 그리고 오늘의 작은 일들 속에서, 매일 매일 속에서 여러분 뭐냐? 작품을 만들어 가는 겁니다. 오늘의 몫을 정하고, 잘하든, 못하든 작품으로 만들어야 되고요.
3)오직, 유일성, 재창조 발견
▶ 그러면서 거기에 오직과 유일성과 재창조를 발견하는 겁니다. 이게 기능서밋이에요.
3. 문화서밋(미래 - 오늘)
▶ 문화서밋은 무엇입니까? 미래를 앞당겨서 오늘로 누리는 것을 말하고 있는데요.
1)영적질병, 영적문제 - 5차 산업 주역
▶ 문화서밋은 그 안에 유인물에 나오는 것처럼 반드시 앞으로 영적질병 시대가 오고, 앞으로 많은 영적인 혼란시대가 옵니다. 영적질병과 함께 영적문제가 오게 되어 있어요. 여기에 실제적인 5차 산업의 가장 주역으로 쓰임받을 사람들이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들이 5차 삶의 가장 주역으로 쓰임 받게 되어 진다는 사실입니다.
2)작은 것 - 237, 치유, 서밋
▶ 그래서 지금부터 작은 것을 가지고, 여러분 큰 것이 아닙니다. 작은 것, 내게 가장 가까이 있는 것부터 시작하면 됩니다. 작은 것을 가지고 237, 치유, 서밋을 찾아내면 됩니다.
3)한 가지 일 - 달란트, 전문성, 현장성
▶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한 가지 일, 지금 하고 있는 한 가지 일에 이 사실을 놓고 여러분 나름대로 여러분 이 속에서 달란트를 찾아내고요. 전문성을 준비하고요. 그러면서 결국은 현장성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달란트를 찾아낸 것이 성인식이고, 전문성을 찾아내는 것이 뭐에요? 사명식. 현장성을 찾아내는 것이 파송식입니다.
▶ 이 세 가지, 우리 렘넌트들을 통해서 눈들을 열어주는 부분들이죠. 달란트를 찾아내기 전까지는 성인이 아니라는 것, 성인식 이야기하면서 그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그리고 정말로 달란트를 찾아내면 이제는 사명식을 통해서 전문성을 가질 수 있도록 우리 렘넌트들이. 그러면서 현장에 대해서 파송하는 겁니다, 파송식. 이 세 가지 서밋의 축복들, 이걸 하나님께서 저와 여러분을 이 축복 가운데 부르셔서 주시기를 원하시는 겁니다.
결론> 하나님의 절대주권, 절대계획, 절대언약, 절대여정, 절대목표
▶ 결론입니다. 가장 중요한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 우리 신앙생활에 가장 중요한 부분들입니다. 이 사실이 무너지면 다 무너져요.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 그래서 로마서 11장과 12장, 로마서 11장까지는 교리에 대한 부분을 이야기하면서 12장에 1절부터 나가면 그래서 이렇게, 이렇게 살라 라고 삶에 대한 부분이 나오거든요.
▶ 그런데 11장 마지막 절에 보면 31절 마지막에 보면 "모든 것이 주께로부터 말미암고 주께로 돌아간다",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을 이야기하고 있어요. 그게 되어져야 삶이 절대적인, 귀한 축복된 삶이 된다는 사실을 말하고 있어요.
▶ 어떤 면에서 우리의 신앙생활에 가장 중요한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이 무너진다? 다 무너집니다. 제가 지난주 말씀드렸던 부분들이죠. 우리교회에 중요하게 흐르는 흐름, 드러나지 않고, 보이지 않는 것인데 중요하게 흐르는 흐름 중에 하나가 하나님의 절대적인 주권이라는 것. 이 사실이 얼마만큼 우리에게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서 여러분 평안함을 누릴 수 있고요, 모든 축복의 역사들이 이 속에서 찾아오게 되어 있어요.
▶ 절대주권 속에 있으니까 여기에 절대계획이 나타나고요. 절대계획을 가진 자에게 하나님은 절대언약을 주시고요. 절대언약 가진 자가 걸어가는 삶이 절대여정이고, 거기에 나타나는 절대 하나님의 목표가 이루어지게 되어 있어요.
▶ 영적서밋, 기능서밋, 문화서밋, 우리와 우리 후대들이 누려야 될 귀중한 축복된 응답인데 이 일을 놓고 하나님께서 우리를 이 한 시대에 남은 자로, 남는 자로, 남을 자로, 남길 자로 축복하셨다 라는 것. 그러면은 남은 자로 가장 중요하게 있어야 될 부분들이 여기에 대한 이해입니다. 이 사실에 대한 눈입니다. 여기에 대한 눈이 열려야 합니다.
▶ 이번 주에 서론 부분에, 주일 서론 부분에 드렸던 부분들 제가 이 말씀을 드린 부분들인데요. 이걸 다 잊어버려도 괜찮아요. 이건 이미 우리가 메시지 속에서 정리되어 있는 부분들이고요. 여러분 정말로 이 사실에 대한 눈, 어느 정도 이 눈이 열려지느냐? 이게 모든 겁니다. 진정한 응답이 여러분에게 있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거기에 결론 부분에 이렇게 말하죠. 과거에 불신앙을 제거하는 결단을 하고, 오늘의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결단을 하고,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임을 알고, 미래를 준비하는 결단을 내리고, 24 기도에 도전하면 된다고 했어요. 류 목사님이 이 메시지를 전달하시면서 1만 시간의 법칙이라고 이야기를 하셨어요. 어떤 전문인들이 전문인 될 수 있는 부분들, 1만 시간 속에 들어갈 때 이게 그냥 되어지는 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보지 못한 부분을 보게 된다 라는 것.
▶ 우리의 기도가 어떠해야 되느냐? 하나님 나라의 일을 40일 동안 말씀하셨고, 그 언약 붙잡고 10일 동안에 전혀 기도에 힘썼는데 오순절이 마가 다락방에 성령이 임하는 역사, ´10일´. 그러면서 사도행전2:42절에 사도의 가르침을 받아, ´매주´. 사도행전2:46-47절에 ´날마다´, 그게 24 되어지면 25 하나님 나라와 함께 영원한 하나님의 축복의 응답이 나타난다고 했어요. 기도에 집중하는 부분들이죠.
▶ 여러분 정말로 주신 하나님의 언약에 대해서 여러분 정말 눈이 열려지고, 실제적인 현장에, 영적서밋, 기능서밋, 문화서밋의 귀한 축복의 역사를 누리는 우리 하나교회 모든 권찰님들 되시고, 또 우리 렘넌트들을 위해서 기도하시는 여러분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이 시대에 남은 자로, 남는 자로, 남길 자로, 남을 자들로 우리를 부르셨는데 이 일을 하나님이 감당할 수 있도록 우리에게 눈을 열어주시옵소서. 진짜 하나님의 언약의 역사들이 지금도 계속해서 이루어지고 있음을 볼 수 있는 눈을 열어주시고, 이 완전한 언약의 영원까지 이르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보는 눈이 열려져서 우리교회가 주님 오시는 그날까지 끝까지 쓰임 받는 귀한 축복이 있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 우리 권찰님들을 축복하시고, 이들의 모든 구역 현장에도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귀한 증거의 역사들이 이들을 통해서 이루어지게 하시고, 우리의 말들, 주고받는 말들 속에서도 얼마만큼 여기에 눈을 가지고 말하느냐? 그렇지 않느냐? 거기에 따라서 영적인 영향력이 나타난다는 사실을 알게 하시고, 먼저 우리의 눈을 열어주시옵소서. 하나님이 하신 일들을 증거할 수 있는 눈을 열어 주옵소서. 살아계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렘넌트가 누릴 나의 24
(행 2:17-18)
※ 하나님이 말씀하시기를 말세에 내가 내 영을 모든 육체에 부어 주리니 너희의 자녀들은 예언할 것이요
너희의 젊은이들은 환상을 보고 너희의 늙은이들은 꿈을 꾸리라 그 때에 내가 내 영을 내 남종과 여종들에게
부어 주리니 그들이 예언할 것이요 (행 2:17-18)
♠ 서론 - 하나님은 렘넌트를 이 시대의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로 부르셨습니다.
→ 남은 자는 참 복음을 회복할 사람입니다. 남는 자는 참 능력을 회복할 사람입니다.
남을 자는 복음 문화를 회복할 사람입니다. 남길 자는 후대를 회복할 사람입니다.
그래서 렘넌트는 서밋 자세, 서밋 그릇, 서밋 타임을 가져야 합니다.
♠ 본론
1. 렘넌트는 영적서밋입니다 → 영적세계를 정복하는 것입니다.
1) 먼저 사탄의 나라를 꺾고, 하나님 나라를 이루는 영적인 힘을 가져야 합니다.
2) 나의 언약(CVDIP)을 붙잡고, 하나님이 약속하신 인생의 7대 여정을 가야 합니다.
(성삼위 하나님의 역사 10가지 성공 비밀 10가지 신앙 발판 5가지 확신
9가지 흐름 미리 누리는 62가지 전도자의 삶 교회/예배의 축복)
3) 영적서밋이 될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서밋 자세, 서밋 타임을 누려야 합니다.
2. 렘넌트는 기능서밋입니다 → 오늘을 미래로 만드는 것입니다.
1) 지금 주어진 일에 최적의 것(하나님이 원하시는 것, 가장 적합한 것)을 하면서,
최선을 다해, 최고로 만드는 것입니다.
2) 오늘의 몫을 정하고 잘하든 못하든 작품으로 만들어야 합니다.
3) 그러면서 항상 오직, 유일성, 재창조를 발견하기만 하면 됩니다.
3. 렘넌트는 문화서밋입니다 → 미래를 오늘로 누리는 것입니다.
1) 미래에 반드시 올 것을 미리 알아야 합니다. 미래 시대는 영적 문제와 질병 시대가 반드시 옵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준비하신 5차 산업 시대는 렘넌트가 주역입니다.
2) 지금부터 작은 것을 가지고 237, 치유, 서밋에 맞추어서 준비하면 됩니다.
3) 그리고 지금 하고 있는 한 가지 일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그러면 그 다음 것이 오게 됩니다.
→ 이 3가지를 보고 성인식(달란트), 사명식(전문성), 파송식(현장성)이라고 합니다.
♠ 결론 - 오늘 결단하면 됩니다.
→ 하나님이 준비해 놓으신 절대주권, 절대계획, 절대언약, 절대여정, 절대목표를 붙잡고 오늘 결단하면 됩니다. 과거의 불신앙을 제거하는 결단, 오늘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는 결단, 세계복음화는 하나님의 뜻임을 알고 미래를 준비하는 결단을 내리고 24 기도에 도전하면 됩니다.
번호 | 제목 | 본문 | 설교자 | 설교일 | 첨부파일 |
---|---|---|---|---|---|
412 | 가이샤라 빌립보 - 율법주의와 그리스도 | 마16:14 | 신봉준 목사 | 2025-05-02 | |
411 | 기도의 힘 속에서 나오는 전도운동 | 마16:14 | 김삼현 목사 | 2025-04-25 | |
410 | 말씀의 힘 - 신비운동과 그리스도 | 마16:14 | 신봉준 목사 | 2025-04-18 | |
409 | 가이샤라 빌립보 | 마16:14 | 신봉준 목사 | 2025-04-11 | |
408 | Holy Mason | 롬16:27 | 신봉준 목사 | 2025-04-04 | |
407 | TCK House | 롬16:25-27 | 박래휘 목사 | 2025-03-28 | |
406 | 힐링하우스 | 롬16:25 | 신봉준 목사 | 2025-03-21 | |
405 | 한명-교회와 현장이 살아난다 | 신봉준 목사 | 2025-02-28 | ||
404 | 한 팀이 세계를 살리게 된다 | 행6:1-7 | 신봉준 목사 | 2025-03-14 | |
403 | 언약 잡은 한 교회가 지역을 살린다 | 행2:1-4 | 신봉준 목사 | 2025-03-07 | |
402 | 최고의 것 - 소유 | 마16:20 | 신봉준 목사 | 2025-02-21 | |
401 | 종강예배 | 계1:3 | 신봉준 목사 | 2024-12-09 | |
400 | 여정 - 신앙의 발판(결단) | 대상29:10-14, 롬11:36 | 신봉준 목사 | 2024-11-25 | |
399 | 보좌의 캠프와 영원한 응답 | 행 2:1-4 | 신봉준 목사 | 2024-11-18 | |
398 | 62가지 평생 응답과 영원한 응답 | 행1:4-8 | 신봉준 목사 | 2024-11-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