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찰회

보좌의 능력과 25 응답
2023-03-27 09:57:58
관리자
조회수   124

유튜브

저화질

다운

MP3

녹취

요약

보좌의 능력과 25 응답 
(창2:1-18)


♠서론 – 기도는 보좌의 축복이 임하는 것을 보고, 누리고, 전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예배할 때, 기도할 때 하나님 나라의 일이 계속 이뤄지고 있음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1. 이 비밀을 상실한 이스라엘 - 그 결과 7번의 재앙을 당했고, 2천 년 동안 흩어진 후대들은 유리방황하였습니다.
   2. 무지한 교회들 - 그 결과 미국과 유럽 교회는 문 닫고 있고, 한국 교회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3. 무관심한 교인들 - 그 결과 많은 신자가 응답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 본론
   1. 내가 보좌화 되는 기도의 축복을 누려야 합니다.
     1) 90%의 사람들 - 나를 놓쳤습니다. 스스로 나를 발견하니 한계를 만났습니다. 
        3단체가 이것을 이용해 창3, 6, 11장을 심어 놓았습니다.
     2) 하나님이 만드신 나를 발견(고전3:16, 갈2:20, 고후5:17) - 내 안에 보좌가 임했습니다. 이것은 성삼위 하나님과 
       9가지 보좌의 능력과 3시대 살리는 축복이 내게 임했다는 말입니다. 이것을 누릴 때 내가 '보좌화' 됩니다.
     3) 내가 보좌화 될 때 오는 응답 - 과거는 전부 발판이 되고 디딤돌이 됩니다. 오늘이 곧 응답이 됩니다. 
       미래는 전 세계를 개혁(Re-formation)시키는 응답 속에 있습니다.

   2. 교회가 보좌화 되는 응답을 누리게 됩니다. 보좌화 된 사람은 교회에서 하나님 나라의 일을 누리기 때문입니다.
     1) 예배 때 임하는 보좌 - 다윗이 보았던 것처럼 시103:20-22의 일이 일어남을 봅니다.
     2) 교회의 문제, 갈등, 위기 - 하나님의 답을 찾고, 갱신하며, 전부 기회로 만듭니다.
     3) 3시스템의 응답 - 237, 5천 종족이 올 수 있는 24시스템(미래 캠프), 치유 24시스템(기도 캠프), 
        서밋 24시스템(달란트 캠프)의 응답이 일어나게 됩니다.

   3. 현장이 보좌화 되는 응답을 받게 됩니다. 
      1) 말씀과 내 현장이 맞아지는 응답 - 구원받은 자에게 시공간을 초월하는 보좌의 축복으로 함께하겠다고 하신 
         성경의 가장 중요한 약속이 현장에서 체험되기 때문입니다.
      2) 기성세대가 못 보는 것과 전문인이 못 보는 것을 보는 응답 - 이 두 가지가 현장을 보좌화 하는 열쇠입니다
         (창37:1-11, 출2:1-10, 삼상2:1-10, 16:13, 왕상19:19-21).
     3) 빛의 경제가 오고 70제자 세우는 남은 자, 70현장 살리는 남는 자, 70종족 살리는 남을 자, 70나라 살리는 남길 자의       여정을 가게 됩니다.

  
♠ 결론 – 드디어 237을 보좌화 시키게 됩니다. 다른 사람들이 전혀 보지 못하는 보좌의 축복을 누린 사람들마다 
         세계를 살렸습니다(렘넌트 7명, 히11:38, 롬16장 사람들).

 

 

20230327 권찰회 (설교: 신봉준 목사)
보좌의 응답과 축복 25
(사도행전 1:3)

3 그가 고난 받으신 후에 또한 그들에게 확실한 많은 증거로 친히 살아 계심을 나타내사 사십 일 동안 그들에게 보이시며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전체 서론> 기도의 정의
▶ 오늘 보좌의 응답과 축복 25.

1. 보좌
* 행1:9, 막16:19, 벧전3:22, 고전15:25
▶ 여러분 먼저 사도행전1:9절에 보면 예수님께서 앞에 1-8절까지 그리스도, 하나님 나라, 오직 성령을 이야기하시고 이 말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라가시고, 구름이 가려 보이지 않게 되었다 했어요. 예수님이 하늘로 올라가신 부분들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이 하늘로 올라가셨어요.

▶ 그러면서 그 자리에 있는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이야기했습니다.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가 올라가심을 본 그대로 다시 오시리라.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하늘로 올라가셨어요.

▶ 마가복음16:19절, 이 말씀을 마치신 후에 마찬가지로 주님께서, 부활하신 주님이죠. 하나님 우편에 앉히시니라 했어요. 그러면서 20절에 보면은 주께서 함께 역사하사 제단에 나가서 복음의 말씀을 전할 때 주께서 함께 역사하셨다 말씀 했어요. 무슨 말입니까? 하늘로 올라가신, 보좌에 앉으신 주님께서 제자들의 현장에 직접 말씀을 전하는 그 현장에 역사하셨다는 말이에요.

▶ 베드로전서3:22절에 보면 하나님께서 보좌에 앉으신 주님 앞에 모든 천사들과 권세들과 능력들이 복종하도록 했어요. 보좌에 앉으신 주님 앞에, 하늘로 올라가셔서 보좌에 계시는 주님 앞에 천사들과 능력과 권세들이 복종하리라 말씀했어요. 고린도전서15:25절입니까? 모든 원수를 결국은 발바닥에 밟고 왕노릇 하리라 말씀했습니다. 보좌에 앉으신 주님이 왕노릇 하리라 말씀했습니다.

* 인생 주관 - 생명, 능력
▶ 여러분 그렇습니다. 지금도 보좌에 앉으신 주님은 우리의 인생을 주관하고 계세요. 믿습니까? 보좌에 앉으신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인생을 주관하고 계시는데 우리에게 생명과 능력들을 지금도 공급해 주세요. 보좌에 앉으신 그분이.

* 역사 통치 - 만물, 교회
▶ 그리고 보좌에 앉으신 주님이 모든 역사를 통치하고 계시는데 만물과 교회를 보좌에 앉으신 주님께서 지금도 통치하고 계세요. 그래서 에베소서1:20-22절에 중요한 말씀을 하고 있고요. 또 계시록1:20절에 보면은 보좌에서 주님께서 그 오른손에 그 주의 종들, 일곱 금 촛대 사이를 다니시는데 그 오른손에 주의 종들을 붙잡고 금 촛대 사이를 다니신다 말씀했습니다.

▶ 무슨 말입니까? 보좌에 앉으신 주님께서 교회를 통치하고 계신다는 것. 모든 인생을 주관하시고, 그 인생들에게 생명과 능력을 공급해 주시고, 모든 역사를 통치하시되 만물과 교회를 통치해 나가십니다. 어디에서? 보좌에 앉으신 그리스도께서.

3. 고전3:16(성령), 갈2:20(그리스도께서), 엡1:3
▶ 그렇다면 이 보좌와 통하는 내가 뭔가 있어야 됩니다. 그게 뭡니까? 보좌와 통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우리에게 고린도전서3:16절에 너희가 하나님의 성전인 것과 하나님의 성령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것을 알지 못하느냐, 보좌와 통할 수 있도록 우리 안에 하나님께서 성령을 주셨어요. 이게 보좌와 통할 수 있도록 주신 거에요.

▶ 그러면서 갈라디아서2:20절에 뭐라 했습니까? 내가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나니 이제는 내가 사는 것이 아니라 내 안에 누가 사는 것이라?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이라. 무슨 말입니까? 그리스도께서 사신다는 말은 보좌와 통하는 이 엄청난 축복이 내 안에 이루어졌다 라는 거에요.

▶ 에베소서1:13절에 보면 성령으로 우리를 인치셨다 말씀했어요. 성령으로 우리를 도장 찍었다고 말씀했어요. 다시 말하면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께서 이 보좌와 통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우리 안에 성령을 주시고,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으로 우리의 삶을 살도록 하셨고, 우리 안에 성령을 인치심으로 하나님께서 도장 찍어놨어요.

2. 소통
* 계8:4, 히1;14, 마18:10
▶ 그러면은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이 보좌와 통하게 됩니다. 기도할 때마다 저와 여러분이 보좌와 소통함이 이루어져요. 이 보좌와 소통함이 저와 여러분 엎드려서 기도할 때마다 이루어지는데 여러분 성경에 계시록 어제 설교 중에도 말씀드렸지만 8:4절입니다. 우리의 모든 기도를 금 향로에 담아가지고 하나님 앞으로 심부름 하는 것이 누구냐? 보좌 앞으로 심부름 하는 것이 누구냐? 천사들이에요.

▶ 히브리서1:14절에 보면 천사들을 구원받을 후사들을 섬기라고, 구원받을 후사들 심부름 하라고, 다시 말하면 저와 여러분을 심부름 하라고 하나님께서 천사들을 활용하신다 라는 것, 그래서 기도할 때마다 천사를 통해서 우리의 모든 기도를 금 향로에 담아가지고 하나님 보좌 앞으로 가져가요, 보좌 앞으로.

▶ 마태복음18:10절입니까? 작은 소자 하나에게도 천사가 붙어 있다고 그랬어요. 그러면 우리의 모든 기도를 하나도 땅에 떨어지지 아니하고 금 향로에 담아서 하나님 보좌 앞으로, 모든 생명을, 능력을 공급해 주시는 보좌에 계신 그리스도 앞으로, 하나님 앞으로 가져가시는 거에요. 

* 계8:5, 시103:20-22, 출14:19
▶ 그리고 보좌로부터 생명과 능력을 우리에게 공급하시는데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 보세요. 계시록8:5절에 말씀하고 있고요. 그러면서 이 보좌에 계신 주님께서 응답으로 시편103:20-22절이죠. 말씀의 귀중한 축복된 역사들로 응답으로 우리에게 역사하시고.

▶ 그리고 출애굽기14:19절에 보면 천사를 통해서 앞서서 하나님께서 이루어가신 일들을 말씀하고 있어요. 그래서 우리가 기도하기 위해서 엎드릴 때마다 하나님과 보좌와 통하는 축복이 이루어지게 되어 있어요.

▶ 기도는 뭐냐? 보좌의 축복을 알고, 깨닫고, 누리고, 전달하는 것이 기도입니다. 우리가 엎드려 기도할 때마다 이 보좌의 축복을 알게 되고, 이 축복을 깨닫게 되고, 이 축복을 누리게 되고, 이 축복을 전달하는 것이 기도라는 것, 그게 오늘 서론에 나오는 내용이에요.

4. 성령 역사, 하나님의 나라 / 마12:28-29(사단 결박)
▶ 그러면은 이때 일어나는 일입니다. 하나님의 성령께서 역사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되어 있어요. 반대로 하나님의 성령께서 역사함으로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짐과 더불어 마태복음12:28-29절에 있는 말씀처럼 여기에 결국은 하나님의 성령을 힘 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기 때문에 사단의 역사들이 결박되는 일들이 일어나요. 우리가 기도할 때마다 일어나는 일들이에요 여러분. 이 사실을 진짜 안다면 기도가 다입니다. 기도가 어마어마한 거에요 사실은.

▶ 그래서 중요한 것은 보좌의 축복이 임하는 것을 내가 보고, 누리고, 전달하는 것이 기도라는 것, 기도의 정의입니다. 기도는 뭐냐? 보좌의 축복이 임하는 것을 내가 보고, 누리고, 전달하는 것이 바로 기도라는 것, 이 그림들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 제가 어제 메시지 가운데서도 기도는 하나님이 일하시도록 하는 것이다, 두 번째 대지로 말씀드렸죠. 하나님이 일하시게 하는 것이다 말씀드렸는데 이 부분들을 마음에 담고 제가 말씀드렸던 부분들이에요. 이 그림들을 제가 마음에 담고 말씀드렸던 부분이에요.

▶ 여러분 기도할 때마다 실제로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나라가 이루어지고, 반대로 흑암의 역사들이 꺾여지고 여기에 심부름을 누가 하느냐? 천사들이 심부름하고 있어요. 그래서 기도란 뭐냐? 보좌의 축복이 내게 임하는 것을 보고, 누리고, 전달하는 것, 그게 기도다.

서론>
* 마5:3, 6:10, 6:33, 10:7, 13장 전체(은밀, 보이지 않게, 점점 확산되어짐), 마12:28-30, 행1:3
▶ 그러면은 예수님께서 처음부터 말씀하신 것이 바로 보좌입니다. 처음부터 말씀하신 것이 보좌고, 마지막까지 말씀하신 것이 뭐냐? 보좌입니다. 오늘 그 서론 부분에 보세요. 마태복음5:3절에 보면 팔복을 이야기하면서 처음에 뭐라고 했느냐? 심령이 가난한 자는 뭐요? 심령이 가난한 자는 천국이 저희의 것임이라 했어요 처음부터.

▶ 마태복음6:10절에 보면은 기도를 가르쳤는데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도록 기도하라 했어요. 마태복음6:33절에 보면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했어요. 마태복음10:7절에 보면은 제자들을 현장에 내보내시면서 뭐라고 말씀하셨느냐? 가면서 전파하여 이르되 천국이 가까웠다고 말하라 했습니다. 제자를 현장에 내보내면서.

▶ 마태복음 13장에 보면 전체 하나가 사실 마태복음 13장 전체가 하늘 보좌, 천국 장이에요. 이 천국의 비밀들이 은밀하게, 조용하게, 사실은 보이지 않게, 은밀하게, 점점 확산되어짐을 말하고 있는 것이 마태복음 13장이에요. 누룩의 비유, 여러분 누룩 비유, 은밀하게 들어가 있는데 보이지 않습니다. 그런데 점점 확산되어져서 전부를 부풀게 해요. 천국에 대한 비유입니다.

▶ 그리고 여러분 잘 아시듯이 이 앞에도 마태복음12:28-30절에도 아까 제가 여기에 말씀드렸던 것처럼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은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에게 임하였다, 이 사실을 모르면 너희가 하나님과 상관없는 자다 30절에 말했어요.

▶ 마지막 예수님께서 사도행전1:3절에도 보면은 40일 동안 하나님 나라의 일을 말씀하시니라. 우리에게 가장 중요한 하나님의 나라, 보좌, 예수님이 처음 말씀하셨고, 마지막까지 말씀하셨던 부분들이에요.

1. 이스라엘 - 7번 재앙
▶ 그런데 문제는 이스라엘이 이 사실을 몰랐어요. 그래서 결국은 이 사실을 몰랐기 때문에 이스라엘의 역사 속에 큰 일곱 번의 재앙이 있었어요. 그리고 이천 년 동안에 이스라엘의 전 후대들이 유리방황하게 되었어요.

2. 유럽, 미국, 한국
▶ 실제로 여러분 이 사실을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 유럽과 미국교회들 거의 다 문 닫았어요. 심지어 미국에는 신학교조차도 운영이 안 될 정도입니다. 한국 사람들이 미국에 유학을 많이 갔는데, 신학교 유학을 가는데 그나마 지금도 명목을 유지하는 것은 한국의 신학생들 유학 가는 그것 때문에 신학교가 유지되지, 거의 신학교조차 유지 안 되는 상황입니다.

▶ 심지어 여러분 교회 성장학, 전도에 대한 부분도 이야기하는 퓰러 신학자라고 있습니다. 거기에 한국의 신학교 교수들이 많이 나왔어요. 교회 성장학, 실천신학 쪽인데요. 거기에 퓰러 신학교가 있는데 그 학교도 문 닫았다 해요, 안 되니까.

▶ 그리고 한국도 이미 교인들이 감소되기 시작했습니다. 왜냐?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수님께서 가장 중요하게 말씀하신 이 부분들과 전혀 관계없으니까 사실은 이스라엘 백성들은 큰 일곱 번의 재앙과 함께 교회사 속에 거의 문 닫게 되는 역사.

3. 성도 - 종교생활
▶ 그리고 이 비밀들을 모르니까 교회에 다니는 성도들도 전혀 힘이 없고요, 결국은 응답 못 받고, 종교생활로 살아가고 있어요.

▶ 가장 중요한 부분들인데 이 비밀들, 보좌의 비밀을 제가 그림으로 말씀드린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들인데 어떤 면에서 이것과 전혀 상관없으니까 성도들이 영적 힘이 없어요. 그러니까 전혀 영적 축복을 하나도 못 찾아 누리고, 결국은 응답도 못 받고 종교생활로 살아가고 있어요.

본론>
▶ 그래서 정말로 중요한 것은 먼저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을 누려야합니다.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을 누리면은 저절로 교회가 보좌화됩니다. 여러분 한 사람, 한 사람이 보좌화 되는 축복을 누리면은 여러분 모이는 교회가 저절로 보좌화됩니다.

▶ 그러면 저절로 현장이 보좌화의 응답으로 나타나죠. 교회가 보좌화의 축복을 누리면서 그 보좌화의 축복을 누리는 사람들이 현장에 파송되어지니까 그 현장들이 보좌화되어지는 응답이 나타납니다. 그것으로 나오는 결과가 뭐냐? 결국은 237로 이어집니다.

1. 나를 보좌화
▶ 가장 중요한 것은 나를 보좌화 하는 겁니다. 한마디로 내가 응답받으면 아무것도 문제 안 돼요. 여러분이 응답받아야 여러분 가정이 살고요, 여러분 지역이 살고요, 여러분 후대가 살고요, 여러분 섬기는 교회가 살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제가 늘 말씀드리잖아요? 사명감 가지고 여러분 복을 받으라고, 그 복은 뭐냐? 나를 보좌화 하는 거에요.

1)90%, 나X
▶ 왜 나를 보좌화 해야 되냐? 거의 90%가 나를 잃어버렸어요. 잃어버린 나로 살아가는데, 나를 찾고자 몸부림치는데 그거는 반드시 한계가 와요. 그렇잖아요? 잃어버린 나를 가지고 살아가는데, 나를 찾고자 몸부림치는데 그것은 반드시 오는 결과가 한계가 가져와요. 그래서 이것을 잘 이용한 단체가 3단체입니다. 그게 바로 너를 찾으라, 그게 창세기 3장과 6장과 11장 가지고 너를 찾으라 심어주는 거에요.

2)나를 찾으라(고전3:16, 갈2:20, 고후5:17) - 보좌화(3, 9, 3)
▶ 그래서 잃어버린 나를 찾아야 합니다. 잃어버린 나를 찾아야 하는데 잃어버린 나는 뭡니까? 내 안에 고린도전서3:16절 하나님의 성전 삼고 내 안에 거하십니다. 갈라디아서2:20절, 나는 죽고 그리스도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습니다. 이미 내 안에 누가 사느냐? 그리스도께서 사시는 것입니다. 그래서 고린도후서5:17절에 새로운 피조물입니다. 믿습니까? 이 잃어버린 나를 찾아야 해요.

▶ 그래서 이 나를 찾는 여기에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은 뭐냐? 다른 것이 아니라 여러분 우리가 393의 기도입니다. 이게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이에요. 잃어버린 나를 찾고,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 성삼위 하나님이 나와 함께하십니다.

▶ 그 성삼위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말미암아 지난주 공과에 혹시 여러분 그림을 기억하십니까? 성삼위 하나님이 함께 하심으로 말미암아 그 옆에 나오는 그림이 바로 보좌의 능력, 사도행전1:3절에 대한 부분이 나와요, 그림에 나와요. 보이죠? 지난주에, 그 옆에 보면 거기에 3시대 정복이라고 사도행전1:8절을 써놨어요. 그걸 내가 누리는 것이 뭐냐? 그게 나를 보좌화 하는 겁니다. 그래서 393 기도를 꼭 여러분 이게 그냥 놓치지 말고 여러분 반드시 찾아서 누려야 되는 겁니다.

3)응답 - 과거(디딤돌), 오늘(응답), 미래
▶ 이때 오는 응답입니다. 이 393 기도의 축복을 통해서 나를 보좌화 할 때 오는 응답입니다. 그게 무엇입니까? 여러분 모든 과거가 사실은 과거는 없어지지 않아요. 그러면 우리는 과거를 디딤돌로 삼아야 해요, 과거를 발판 삼아야 해요.

▶ 과거는 안 없어진다니까요 여러분? 과거가 우리가 연약할 때마다, 우리도 모르게 약할 때마다, 영적으로 힘이 없을 때마다 과거의 상처들이 봄 되면은 풀이 파릇파릇 올라오는 것처럼 내 마음에 나도 모르게 살살 올라와요. 과거의 상처들, 그렇잖아요? 과거는 안 없어진다니까요?

▶ 그래서 우리에게 날마다 그리스도가 필요한 것이고요. 정말로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을 누리면 과거가 발판 되어지는 디딤돌이 되어지고요. 그 뿐만 아닙니다. 오늘이 바로 응답이구나 알게 됩니다. 그리고 미래가 보여집니다, 하나님의 계획이 보여지게 되어 있어요.

▶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잃어버린 나를 찾는 겁니다. 그냥 단순히 잃어버린 나를 찾는 것이 아니라 나를 뭐 하라고요? 보좌화하는 겁니다. 보좌화하는 거에요.

2. 교회가 보좌화
▶ 그러면 이런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을 누리게 되면 이 사람들이 모여지니까 저절로 축복된 응답이 교회에 하나님의 나라가 누려지게 되는데 교회에 하나님 나라가 누려지는 이것을 가지고 교회의 보좌화 라고 하는데 중요한 것은 언제입니까?

1)예배(시103:20-22)
▶ 예배 시간에, 정말로 시편103:20-22절, 주의 말씀을 듣는, 말씀을 이루는 천군, 천사들을 예배 때마다 사실은 보좌의 축복,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되어 있고요.

2)문제(답), 갈등(갱신), 위기(기회)
▶ 교회 오면은 많은 문제들이 있습니다, 갈등들도 있습니다, 위기들도 있습니다. 교회 안에 얼마나 많은 문제가 있습니까? 인간관계 때문에 갈등들도 있고요, 위기도 있을 수 있어요. 그러나 나를 보좌화 하는 축복을 누리게 되면은 교회에서 오는 모든 문제들이 오히려 그 속에 답이 나오고요. 갈등들이 있으면 갱신하면 되는 것이고요. 위기는 위기가 아니라 오히려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기회라고 보여지게 되어 있어요.

3)3가지 시스템(3뜰)
▶ 그러면서 교회 안에 반드시 교회가 보좌화 되는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 세 가지 시스템, 다시 말해서 세 가지 뜰입니다. 이 뜰들이 교회 안에 만들어져야 돼요. 교회 보좌화의 축복, 아이들의 뜰, 기도에 뜰, 이방인의 뜰, 이 시스템, 세 가지 시스템이 교회 안에 만들어져야 돼요. 이게 교회의 보좌화입니다.

3. 현장의 보좌화
▶ 그러면 저절로 현장의 보좌화가 응답으로 오게 되어 있어요. 현장의 보좌화란 무슨 말입니까? 

1)말씀 - 나와 맞아짐
▶ 여러분 중요한 것은 여기에서요, 실제로 현장에 보좌화라는 말은 먼저 강단을 통해서 주신 말씀이 나와 맞아집니다. 우리 모든 신앙생활의 가장 중요한 혼란들은 말씀이 나와 안 맞다는 말이죠. 여기서 많은 갈등들이 오거든요? 그런데 진짜 나를 보좌화 하면 할수록, 교회의 보좌화, 교회에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축복의 역사를 누리면 누릴수록, 그 다음에 현장에 딱 가면은 받은 말씀이 ‘아, 이 말씀이구나!’, 말씀과 나와 맞아져요. 그게 신앙생활이에요.

▶ 많은 경우 말씀이 안 맞잖아요? 말씀은 말씀이고 나는 나잖아요? 그런데 정말 제대로 응답을 받으면 말씀과 나와 맞아지면서 이때 뭐냐? 시공간을 초월한 보좌의 축복이 현장에 나타나는 그 축복의 비밀들이 누려져요. 시공간을 초월하는 보좌의 축복이 현장에 그대로 나타나는, 그러니까 말씀이 나와 맞는 거죠.

▶ 이게 중요합니다 여러분. 현장에 딱 가서 말씀 보여지고, 말씀이 맞아야지 그래야 말씀을 따라가는 거죠. 안 그러면 우리가 이게 안 보여지니까 내 생각과 내 기준으로 현장에서 인도받게 돼요. 그래서 한 주간 말씀을 받을 때마다 이 말씀이 나와 맞아지는 현장에서 하나님의 축복된 역사를 확인할 수 있도록.

▶ 제가 크게 말하면 두 가지 예배가 있다고 했습니다. 주일날 모여서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가 있고, 드림으로 하나님께 받은 말씀을 가지고 한 주간의 현장에서 여러분 확인하는 예배가 있습니다. 6일의 예배, 크게 두 가지 예배라고 할 수 있어요. 말씀이 나와 맞아지는, 여기에 나오는 것이 바로 시공간을 초월한 하나님의 보좌의 축복이 나의 현장에 역사하는 역사.

2)기성세대, 전문인(요셉)
▶ 그러면서 결국 이때 오는 것이 뭡니까? 나의 현장에 역사하면서 이때 이루어지는 일들이 있다면은 결국 기성세대들이 못 보는 것을 보고, 심지어 전문인들이 못 보는 것을 현장에서 보게 됩니다. 한 가지 예를 들었는데 요셉은 형님들이 보지 못한 것을 봤어요. 그게 요셉이었어요. 창세기37:1-11절에 형님들이 전혀 보지 못한 것을 요셉은 봤어요. 전문인인 애굽의 바로 왕이 깨닫지 못한 부분들을, 보지 못한 부분들을 요셉은 봤어요. 그러니까 당연히 현장을 장악할 수밖에 없는 것이죠. 보지 못한 부분을 보니까.

3)빛의 산업
▶ 여기에 실제적인 뭐냐? 결국 산업도 빛의 산업으로 축복을 받게 되는 겁니다. 현장에서 산업이 빛의 산업으로.

4. 237로 이어짐 - 히브리서 11장 인물(38절), 로마서 16장 인물, 렘넌트 7명
▶ 그러면 이 응답이 이어져서 뭐냐? 237로 이어지게 됩니다. 나를 보좌화 하고, 교회를 하나님의 나라의 축복을 누리고, 거기에 연결되어서 현장이 보좌화 되는 축복을 누리게 되면은 이것이 이어져서 뭘로 되느냐? 237로 이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드디어 237 보좌화를 시키게 되는 것이죠.

▶ 다른 사람이 전혀 보지 못한 부분들이 실제로 보좌의 축복을 누린 사람들마다 237의 축복을 누렸는데 그게 히브리서 11장 인물들입니다. 특별히 38절에, 이런 사람은 세상이 감당치 못할 사람이로다. 초대교회에 특별히 로마서 16장 인물들, 이 축복을 누린 사람들입니다. 237로 이어지는, 보좌화의 축복이 237로 이어지는, 그래서 세계를 살린 사람들이 히브리서 11장과 초대교회, 로마서 16장 사람들이에요. 그리고 렘넌트 일곱 명입니다.

결론>
▶ 이번 한 주간 이 보좌의 응답, 정말로 우리에게 세상의 것을 세상의 것으로 살리지 못하기 때문에, 여러분 아셔야 합니다. 세상의 것은 그 어떤 세상의 것으로도 살릴 수가 없어요. 그래서 하나님이 우리에게 보좌의 응답과 축복을 주셨습니다. 세상의 것으로 살릴 수 있다면은 세상의 것 열심히 구하면 되고, 그것을 얻으면, 쟁취하면 돼요. 그러나 절대로 세상의 것은 세상의 것으로 살릴 수 없어요. 역사를 통해서 증명을 하고 있어요.

▶ 그렇다면은 우리는 세상의 것을 살릴 수 있는 보좌의 응답과 축복, 예수님께서 처음에 말씀하셨고, 마지막까지 말씀하신 가장 중요한 부분들이 내 안에 얼마만큼 이 사실들이 사실적으로 붙잡혀 있느냐? 이게 사실이 안 되기 때문에 우리가 기도 안 해요. 안 해요, 기도.

▶ 이게 진짜 사실인 것을 알면은 기도하게 되어 있어요, 엎드리게 되어 있어요. 왜 기도 안 하느냐? 사실로 안 믿으니까, 그런데 믿는 사람을 통해서 하나님은 한 시대를 바꾸는, 세상을 바꾸는 일들을 하나님이 하셨어요.

▶ 오늘 이 시간에 정말로 여러분 참된 믿음 가지는 보좌의 응답과 축복을 나의 것으로 붙잡고, 기도하는 믿음 가지는 저와 여러분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 하나님 감사합니다. 보좌의 응답, 축복을 가지고 세상을 정복하는 일에 쓰임 받는 우리 하나교회 모든 성도들이 되게 하여 주옵소서. 특별히 한 지역과 한 나라와 후대를 놓고 하나님과 맞는 신앙생활이 될 수 있도록 우리의 삶을 축복하여 주옵소서. 살아계신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하며 기도 드리옵나이다. 아멘.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본문 설교자 설교일
411 기도의 힘 속에서 나오는 전도운동 마16:14 김삼현 목사 2025-04-25
410 말씀의 힘 - 신비운동과 그리스도 마16:14 신봉준 목사 2025-04-18
409 가이샤라빌립보 마16:14 신봉준 목사 2025-04-11
408 Holy Mason 롬16:27 신봉준 목사 2025-04-04
407 TCK House 롬16:25-27 박래휘 목사 2025-03-28
406 힐링하우스 롬16:25 신봉준 목사 2025-03-21
405 한명-교회와 현장이 살아난다 신봉준 목사 2025-02-28
404 한 팀이 세계를 살리게 된다 행6:1-7 신봉준 목사 2025-03-14
403 언약 잡은 한 교회가 지역을 살린다 행2:1-4 신봉준 목사 2025-03-07
402 최고의 것 - 소유 마16:20 신봉준 목사 2025-02-21
401 종강예배 계1:3 신봉준 목사 2024-12-09
400 여정 - 신앙의 발판(결단) 대상29:10-14, 롬11:36 신봉준 목사 2024-11-25
399 보좌의 캠프와 영원한 응답 행 2:1-4 신봉준 목사 2024-11-18
398 62가지 평생 응답과 영원한 응답 행1:4-8 신봉준 목사 2024-11-11
397 5가지 확신과 영원한 응답 -> 한 사람 딤후3:14-15 백광주 목사 2024-11-04
1 2 3 4 5 6 7 8 9 10 ...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