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찰회

다락방 전도운동(제1~5 RUTC)과 나의 24
2022-09-26 00:00:00
관리자
조회수   179

유튜브

저화질

다운

MP3

녹취

요약

20220926 권찰회 (설교: 신봉준 목사)
다락방 전도운동(제1-5 RUTC)과 나의 24
(이사야 6:13, 사도행전 27:24)

사6:13 그 중에 십분의 일이 아직 남아 있을지라도 이것도 황폐하게 될 것이나 밤나무와 상수리나무가 베임을 당하여도 그 그루터기는 남아 있는 것 같이 거룩한 씨가 이 땅의 그루터기니라 하시더라
행27:24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 오늘 ´다락방 전도운동과 나의 24´입니다. 다락방 전도운동에 대해서 오늘 내용에 나오는 내용들은 제1에서 5 RUTC 운동에 대한 부분들이죠. 먼저 이 자리에는 우리 주의 종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고요. 또 권찰님들은 각 구역을 리드해 나가는, 한마디로 말하면 목회자들입니다, 소 목회자들입니다. 특별히 교회 전체에 중요한 부분들을 여러분 마음에 담고 기도하고 있어야 될 중요한 리더들이 여러분입니다.

전체 서론1>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가? - 하나님이 어떻게 인도해 나가고 계시는가?
▶ 그렇다면 먼저 여러분이 가져야 될 부분들이 뭐냐 하면 교회를 통해서 ´우리교회가 어떻게 흘러가는가?´ 이것도 중요하지만 ´하나님이 우리교회를 어떻게 인도해 나가고 계시는가?´, 이걸 보는 눈들이 우리 권찰님들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구역원들이 갖고 있지 않은 눈들을 가지고 있어야 되고요, 성도들이 갖고 있지 않은 눈들을 가지고 있어야 되는데 하나님께서 우리교회를 어떤 흐름 속에서 인도해 나가고 계시는가? 그 사실을 볼 수 있어야 합니다.

▶ 그냥 한번 적어보면요. 우리교회가 어떻게 흘러가는가 보다도 이것도 중요합니다. 사실은 어떻게 흘러가고 있는가도 중요합니다마는 진짜 지도자들로서, 리더들로서, 권찰님들이 가야 될 부분들이 있다면 하나님께서 어떻게 인도해 나가고 계시는가? 다른 겁니다. 어떤 흐름으로 우리교회를 이끌어가고 계시는가? 이것을 보는 눈들이 열려져야 합니다.

1. 올바른 헌신
▶ 여기에 오는 것이 올바른 헌신이 나오게 됩니다. 진짜 하나님이 우리교회를 어떤 흐름 속으로 인도해 나가시는가? 이 사실이 보여져야 여러분의 헌신들이 헛되지 않고요, 작은 헌신이라 할지라도 큰 열매로 드러나게 되고, 작은 헌신이라도 그 헌신이 올바른 헌신이 되어집니다.

2. 쓸데없는 소리(말)
▶ 그리고 진짜 하나님이 어떻게 우리교회를 어떤 흐름으로 인도해 나가시는가? 가 보여져야 여기에 중요한 것은 실제적으로 쓸데없는 소리들을 안 하게 됩니다. 여러분 구역에 구역 권찰로서 여러분이 이렇게 섬기다 보면 현장에 있는 분들이기 때문에 이런 저런 많은 말들, 떠도는 말들, 세상에 또 떠도는 말들, 교회 안에 떠도는 말들, 이런 말들을 많이 구역 권찰님들이 듣게 될 겁니다.

▶ 그런데 정말로 여러분, 이 부분들을 가지고 있어야 그런 말들을 들을 때에 바르게 답을 줄 수 있어요. 거의 많은 사람들이 교회 안에 말들 때문에 사실 자기가 가진 신앙조차도 흔들리게 되는 것을 보게 되거든요? 또 실제로 우리 성도들, 구역 식구들은 현장에 있기 때문에 실제로 현장에 이런 저런 많은 교회들도 듣게 되고, 다른 교회들도 있잖아요? 교회들에 대한 부분들도 듣게 되고, 또 우리교회 성도들을 통해서 서로 소통되어지는 과정 속에서 듣게 되는 말들이 물론 맞는 말도 있고, 옳은 말도 있습니다. 좋습니다.

3. 흔들리지 않음
▶ 그런데 진짜 그 부분들이 하나님께서 우리교회를 어떤 흐름 속에서 인도해 나가시는가? 가 보여져야, 이 사실을 보는 눈이 열려져야 그런 부분들을 듣게 될 때에 내가 거기에 흔들리지 않게 됩니다. 거의 많은 성도들이 여기에 있어요.

▶ 왜 그런 줄 아십니까? 하나님이 우리교회를 어떤 흐름 속에서 인도해 나가시는가? 어떻게 역사하고 계시는가? 하나님이 우리교회에 대한 역사에 대한 부분들을 놓치기 때문에 우리도 모르게 이런 말들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고, 환경에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고, 그래서 그런 말들과 환경을 접하게 되면은 나도 모르게 흔들리게 됩니다.

▶ 여러분 흔들리지만 않아도 돼요. 어떤 면에서 쓸데없는 말들, 물론 맞는 말일 수도 있어요, 옳은 말일 수도 있어요. 그런데 진짜 하나님이 이루시는 하나님의 역사를 우리교회를 놓고 보면은 그게 과연 옳은 말인가를 봐야 돼요. 그냥 맞는 말이라고, 옳은 말이라고 선뜻 우리가 다 받아들이는 게 아니라 하나님이 우리교회를 이끌어 가시는 이 역사 속에 이게 정말로 맞는 말인가? 여러분, 맞는 말, 옳은 말도 그게 과연 계속해서 옳은 말이 될 수 있느냐? 그렇지 않다 라는 사실이에요.

▶ 우리가 한 번 하는 헌신들이 정말로 귀중한 헌신이 되기를 원하죠. 그러면 하나님께서 우리교회를 어떤 흐름 속에서 인도해 나가고 계시는가? 이 눈이 반드시 열려야 합니다. 많은 분들이 여기에 대한 눈이 열려지지 않아가지고 어떻게 인도해 나가고 계시는가? 너무 중요해요 사실은. 여기에 눈들이 열려지지 않아가지고 여기에서 내가 낙심도 하고요, 또 여기에 어떤 면에서 문제를 당하면 그 문제 속에 빠지고 해요.

▶ 그런데 정말 하나님께서 우리교회를 어떤 흐름 속에서 인도해 나가시는가? 여기에 대한 눈이 열려지면은 낙심할 이유가 없어요. 하나님께서 인도해 나가시는 것이 보여지기 때문에 내가 지금 문제가 문제 아니라는 사실이 보여지게 됩니다.

전체 서론2>
▶ 그러면은 여러분 리더들이 정말로 구역 권찰로서 여러분 가지고 있어야 될 교회에 하나님께서 우리교회를 이끌어 가시는 흐름입니다. 역사해 나가고 인도해 나가시는 흐름입니다. 그걸 여러분이 그림으로 갖고 계셔야 되는데 제가 몇 차례 말씀을 드렸던 부분입니다마는 여러분에게 오늘 이 RUTC 운동을 놓고 필요한 부분들이기 때문에 다시 제가 한번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강단 시스템입니다. 특별히 여기에 여러분 주의 종들을 위해서 정말로 기도해야 합니다. 어떤 면에서 우리교회만이 아니라 정말 모든 교회가 같이 일어나야 되기 때문에 여러분, 강단 놓고 기도해야 합니다. 또 현장 시스템입니다. 강단뿐만 아니라 강단이 현장과 연결되어져야 해요. 여기에 중요한 심부름을 하는, 교회를 알고 현장을 아는 중직자 시스템입니다.

▶ 여러분, 이 말씀을 좀 정리하시면서 지금 우리교회가 놓치고 있는 부분들이 뭘까? 라는 부분들을 좀 보시고요. 그러면 내가 회복해야 될 부분들이 무엇이고, 우리 구역에서 회복해야 될 부분들이 뭔가 라는 부분들을 좀 찾아내셔야 합니다.

1. 강단 System(주의 종)
▶ 특별히 누가 뭐래도 강단에서 어떤 메시지가 선포되느냐에 따라서 그 교회의 색깔이 나오게 되어 있어요. 어쩔 수가 없어요. 그게 하나님께서 주의 종을 통해서 일하는 하나님의 방법이에요. 강단을 통해서 계속 율법만 증거된다? 성도들이 시간 가면 갈수록 자기도 모르게 율법화 되어져요. 강단을 통해서 계속 종교적인 메시지만 나온다? 종교화 되어져요. 계속 삶에 대해서 강조하고, 윤리에 대해서 강조하면 자기도 모르게 성도들이 시간 가면 갈수록 윤리, 삶에 대한 부분들이 그게 체질 되어지고, 익숙해져요. 그런데 그 결과로 오는 문제들은 모르는 거죠 사실은. 여러분 교회가 종교화되어지고, 교회가 율법화 되어지고, 교회가 삶을, 윤리를 강조하다 보면은 결국 교회 안에 다른 많은 문제들이 올 수밖에 없어요.

* 복음 – 사단(24), 세상 임금, 세상 신
▶ 그러면 진짜 교회가, 주의 종이, 메시지가 어떤 메시지가 강단을 통해 나가야 되느냐? 여러분 다른 게 아닙니다. 정말로 오직 복음만이 선포되어져야 합니다. 이걸 놓고 여러분 기도하셔야 돼요. 여러분, 교회에 어떤 면에서 구역 권찰, 여러분 리더자들로서 남다르게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들을 갖고 계시잖아요? 그런 마음들을 가지고 첫 번째 기도해야 될 부분들이 있다면은 정말로 강단에 주의 종들을 통해서 말씀만이 선포되어지고, 복음만이 선포되어질 수 있도록.

▶ 진짜 다시 말씀드립니다. 교회에 아무리 많은 문제가 있어도요, 강단을 통해서 올바른 복음만 선포되어지면은 거기에 다 해결되게 되어 있어요. 정말로 왜 복음만 선포되어야 되느냐? 실제로 성도들이 살아가는 여러분의 삶의 현장에는 사단이 24시 하고 있어요. 우는 사자처럼 두루 삼킬 자를 찾고 있기 때문에 성도들이 교회에 와서 복음만 듣지 아니하면은, 현장에 들어가게 되면은 사단의 속임수에, 여러분 궤계를 쓰잖아요? 그래서 에베소서6:13절에 보면은 선 줄 알았는데 무너뜨리는 것이 사단입니다.

▶ 그래서 계속해서 교회 강단을 통해서는 흑암의 역사들을 꺾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인 복음만이 선포 되어져야 돼요. 이 사실을 놓고 여러분 기도해야 되고, 이게 여러분이 사는 길이고, 성도들이 사는 길이에요 사실은.

▶ 제가 지난주에도 말씀드렸잖아요? 삶에 대해서, 어떤 면에서 규모에 대해서, 물론 필요한 겁니다. 모든 종교가 그 부분을 이야기합니다. 그런데 삶을 그렇게 살고 싶고, 규모 있는 삶을, 생활들을 하고 싶습니다. 그런데 안 돼요. 왜 그런 줄 아십니까? 복음으로 힘을 얻지 못하면은 아무리 살고 싶어도, 윤리적으로 살고 싶어도, 도덕적으로 살고 싶어도 안 되어져요. 복음으로 힘을 얻어야 되게 되어 있어요.

▶ 여러분, 그래서 삶을 보고 규모를 보고 복음이 된 양 착각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여러분 우리가 가장 쉽게 여러분이 이해하자면 영적문제 있는 사람들이 ´이렇게, 이렇게 살아라´ 하면 살아집니까? 안 살아져요. 절대로 안 되게 되어 있어요. 여러분, 자신이 답답해 죽는데, 자신이 힘들어 죽는데 ´이렇게 살라´고 하면 살아갈 수 있습니까? 안 되게 되어 있어요.

▶ 그래서 중요한 것은요, 진짜 성도들이 당하는 현장을 안다면은 이게 지금 세상 임금으로, 여러분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말씀 아닙니까? 세상 신으로, 사실은 불신자들에게는 아비로, 성도들에게는 어떻게 하든지 구원의 축복, 복음의 역사를 듣지 못하게 하고, 현장에 속아서 망하도록 만드는 것이 사단의 일인데 이 사단이 24시 하고 있는 것이 현장이에요.

▶ 제가 어제 우리교회 렘넌트 하나하고 같이 잠시 짧은 시간에, 오후예배 전에 같이 말씀을 좀 나누었어요. 참 감사한 것이 이 친구는 어떻든 대구를 안 벗어나요. 그 이유가 강단 흐름, 우리교회의 강단 메시지를 계속 인도 받아 나가기 위해서 대구를, 직장생활, 직장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도 이렇게 공부해서 준비해서 다른 곳으로 나가면 되는데 안 벗어나요. 그래서 제가 그 부분을 보면서 제가 참 ´너한테 참 고맙다. 감사하다.´ 했습니다.

▶ 왜냐하면은 어떻든 하나교회 강단을 놓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그런데 가만 보니까 그 형제들도 전부 다 유학 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같이 우리 하나교회 강단 흐름을 타요. 이 친구 직장을 택하는 데도 있어서 왜 안 나가느냐? 물으면은 하나교회에서 떠나기 싫다 라는 거에요.

▶ 그래서 지금 중요한 곳에 지금 국가 공무원으로 들어가 있는데요. 가서 보는 현장들이 너무 심각한 현장으로 부딪혀오는 거에요. 강단에서 듣던 말씀들이 실제로 현장에 딱 보니까 ´겉만 번지르하지, 모두가 다 하나같이, 아 이게 현장이구나. 그래서 그런 현장에서 내가 어떻게 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해요. 그래서 제가 ‘뭘 하려고 하지 마라. 깨닫고만 있으면, 그걸 보기만 보면 하나님이 하시는 것이다.’

▶ 그래서 이야기를 좀 나누었습니다마는 중요한 것은 진짜 우리의 현장이, 여러분 우리는 늘 그냥 강단을 통해서 메시지를 통해서 듣습니다마는 실제로 현장에 있는 사람들은 죽습니다. 여기에, 어느 누구도 여기에 걸려들지 않을 수가 없어요. 그렇다면은 이 흑암의 역사들을 이길 수 있는 비밀은 복음밖에 없잖아요? 그래서 강단을 통해서 오직 복음만 선포되어져야 돼요. 섞어서는 안 돼요.

▶ 저는 미안합니다마는 제가 설교를 준비해 놓고도 늘 마지막에 제가 제 마음에 기도하면서 점검하는 부분이 있다면은 ´진짜 이것을 가지고 성도들이 오직 복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가?´ 그걸 생각해요. 그래서 어떤 경우에는 준비해 놓고도 준비된 부분들이 이렇게 뭔가 전혀 오직 복음으로 들어갈 수 있는 부분들이 안 되어지면 제가 메시지를 전하면서도 일부러 말도 안 되는 것인데 끌어서 가지고 복음을 설명하려고 애써요 저는.

▶ 왜냐? 그것만이 성도들이 살 길임을 알기 때문에, 영적문제에 당장 걸려 있는데 ´착하게 살아라. 바르게 살아라.´ 안 됩니다 사실은. 오직 복음만 선포되는 강단이 되도록 여러분 기도하셔야 돼요. 그게 여러분이 사는 길이고, 모든 성도가 사는 길이에요.

▶ 어떤 면에서 진짜 똑똑한 사람일수록 ´왜 자꾸 이것만 말하느냐?´ 진짜 똑똑한 사람은 이것만 말해야 될 이유를 아는데, 뭡니까? 이게 그냥, 똑똑하니까 ´왜 이 말, 또 했던 말을 하느냐?´, 몰라서 그런 거에요. 실제로 현장에는 흑암의 역사들이, 사단의 역사들이 완전 성도들을 붙잡고, 불신자를 붙잡고 멸망시키고 있기 때문에 이 사실 아니고서는 사단의 역사를 꺾을 수가 없어요. 그래서 ´오직 복음만 선포되는 강단이 되게 하옵소서´ 이걸 기도해야 합니다.

2. 현장 System(다락방~지교회)
▶ 두 번째, 현장 시스템입니다. 여기에 끝나는 게 아니라 이것을, 복음을 어디서 확인해야 합니까? 현장에서 확인해야 돼요. 그래야 그게 살아 있는 복음으로, 능력 있는 복음으로 누려지게 됩니다. 그게 현장 시스템인데 다락방부터 지교회입니다. 이 다락방부터 시작해서 다락방, 팀 사역, 미션홈, 전문교회, 지교회, 금요 전도학교 때도 말씀드렸습니다마는 이것은 20가지 전략 가운데서 5가지 기초라고 합니다마는 이 5가지 기초, 이게 모든 것이 따라오는 겁니다.

* 성령인도, 성령역사
▶ 그러면은 여기에 가장 중요한 핵심이 진짜 성령인도 받는 다락방, 성령인도 속에서 열려지는, 그래서 다락방을 통해서, 쉽게 지교회를 통해서 실제로 성령의 역사를 보는 현장 시스템, 이 부분들이 되어져야 합니다.

▶ 어떤 면에서 여러분, 지교회도 우리가 목적을 가지고 어느 지역에 우리 테크노폴리스처럼 교회에서 우리 중직자들의 헌금을 모아가지고 이렇게 한 지역의 복음화를 위해서 주의 종을 파송하고, 거기에 대한 부분들을 지원하고, 물론 필요합니다, 전략적으로.

▶ 그런데 정말 중요한 것은 성령인도 속에서 되어지는 다락방이 되어야 합니다. 되어지는 지교회가 되어져야 합니다. 한때 우리교회가 전문교회를 하면서 그때 그 시간표 속에서 필요했으니까 각 지역에 전문교회를 세워가지고 거기에 대한 시설도 투자하고 했었습니다. 그때 필요했어요, 그때 그 시간표에. 그런데 그게 계속되지는 않았잖아요 사실은.

▶ 그런데 여러분, 이 부분을 통해서 여러분 무엇을 제가 말씀드리려고 하느냐 하면 진짜 인도받는 과정 속에서 저절로 열려지는 다락방, 팀 사역, 미션홈, 전문교회, 지교회, 전략적으로 돈을 투자해서 할 곳도 있지만은 저절로 그 지역에서 정말로 이 지역의 복음화를 놓고 우리가 함께 인도받아 나가자 해서 그 지역에서 만들어지는, 저절로 세워지는, 인도 받아지는 지교회, 그게 성령의 역사 아니고는 안 되는 거죠. 그렇잖아요? 그래서 정말로 현장 시스템에 다락방과 지교회들이 쫙 깔려져야 합니다.

▶ 그리고 강단의 복음이 이 현장 시스템을 통해서 전달되어지고, 그것을 통해서 듣는 자들도, 또 전하는 자들도 함께 복음의 능력들을 또 확인하게 되고요.

3. 중직자 System(전도제자)
▶ 그 다음에 중직자 시스템입니다. 여기에 교회를 너무 잘 알고, 현장을 너무 잘 아는 중직자, 정말로 강단을 가지고 현장을 연결시켜주는 중직자. 그러한 자를 가지고 한마디로 전도제자라 하죠. 여러분 이걸 그냥 보지 마시고요. 정말 우리가 갖고 있어야 될, 늘 마음속에 담고 기도하고, 갖고 있어야 될 그림입니다.

▶ 어떤 면에서 정말로 중직자 한 사람이 너무 중요한 것은 교회와 현장을, 강단과 현장을, 강단을 너무 잘 알고, 교회를 너무 잘 알고, 중직자는 교회를 잘 알아야 돼요. 거기에 끝나면 안 됩니다. 현장을 잘 알아야 돼요. 그 아는 중직자, 그래서 렘넌트들이 바라보면서 ´아, 이렇게 하는 것이 교회를 섬기는 것이구나.´, 인턴십이 되어져야 합니다. 중직자를 바라보면서, ´아, 이렇게 하는 것이 현장을 살리는 것이구나.´, 이것을 미리 렘넌트들이 실제적으로 인턴십이 우리 중직자를 바라보면서 되어져야 합니다.

* Oneness – 제자 = 렘넌트(발판)
▶ 그래서 중직자 한 분, 한 분이 너무 중요하다 라는 사실, 우리 중직자들이 놓치고 있는 부분들이 뭔가를 봐야 합니다. 강단과 현장을 연결시켜주는 가장 중요한 일에 우리 중직자들이 있는데 여기에 원네스 되어질 때에 이 속에서, 강단과 현장과 중직자 시스템이 원네스 되어지는 여기에 오는 것이 바로 나타나는 것이 제자입니다.

▶ 정말로 중직자를 바라보면서, 현장을 바라면서, 교회를 바라보면서 무엇을 해야 될 것인가를 딱 알게 되는 거죠. 이 제자들은, 여기에 실제로 가장 중요한 핵심이 바로 렘넌트들입니다. 우리 후대들이 그냥 세워지는 게 아닙니다. 여러분의 모든 사역들을 말없이 보면서 하나하나 인턴쉽이 다 되고 있어요.

▶ 정말로 여러분, 미래 중직자들이 우리 렘넌트들이라고 하잖아요? 정말로 앞으로 중직자들을, 우리가 미래 중직자들을, 렘넌트들을 준비시켜 가지고, 훈련시켜 가지고, 10년 정도 훈련시켜 가지고 중직자들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은 중직자만 많아지지 실제로 가장 중요한 응답들을 교회가 놓치게 되는 거에요 사실은.

▶ 그래서 정말로 우리가 중직자 훈련을 미리 렘넌트 때 부터 시켜 나가야 되는데 그 훈련들 중에 훈련이 뭐냐? 우리 중직자 한 사람, 한 사람을 보면서 ´교회를 섬기는 것이 이런 것이구나. 정말로 올바른 마음 중심으로 교회를 섬기니까 하나님께서 이런 축복을 주시는 것이구나. 현장 사역에 인도받는 것이 현장에 대한 하나님의 귀한 계획이 이런 것이구나.´ 라는 것들을 렘넌트들은 누구를 보고 아느냐? 중직자를 보고 압니다.

▶ 그래서 이 원네스 되어지는 이 제자 속에서 나오는 것이 바로 가장 완전한 축복된 제자고, 여기에 따라서 오는 것이 렘넌트들이 발판 되요. 여기에 사실은 이것이 발판되어서 렘넌트들이 일어나는 겁니다.

▶ 그래서 중요한 것은요, 우리가 무조건 중직자 세워가지고 예전에는 중직자 시대 해가지고 무조건 우리가 세워 나갔습니다. 물론 필요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면에서 진짜 교회를 알고, 현장을 아는 중직자를 통해서 전도운동이 중직자의 삶에 일어나는 그 사람을 보고 이제는 중직자를 세워야 돼요. 아무나 함부로 장로를 세우는 것이 아니라 이 사실을 알고 자기가 속한 산업 현장에서 제대로 전도운동들이 일어나는 것들을 보여지는 사람들을 중직자들로 세워나가야 돼요. 장로들로 세워나가야 돼요. 그때 안수해서 세워나가야 돼요.

* RUTC
▶ 그러면 이 중직자를 따라서, 이 제자 따라서 나오는 것이 뭐냐? 여기에서 나오는 것이 RUTC입니다. 여기에 따라서 나오는 방향이 바로 RUTC입니다. 여기에서 따라 나오는 그림이 중직자가 어떤 중직자냐에 따라서 RUTC의 방향들이 결정 되어져요.

▶ 이런 RUTC, 저런 RUTC, RUTC는 한 가지만이 아니죠. 전 세계 곳곳에 우리가 RUTC를 세워가지고 정말로 제자들을 파송하는 것인데, 그렇다면은 그 RUTC는 그 중직자들을 보고, 그 중직자에 따라서 그 방향으로 만들어지는 것이, 열매가 RUTC로 나오는 겁니다.

서론> 최고응답 RUTC
▶ 그러면은 서론에서 오늘 여러분, 여기에 유인물로 들어가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응답이 있다면은 바로 RUTC라는 것. 서론에 나오죠. Remnant Unity Training Center 해가지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응답이 있다면은 바로 RUTC라는 거에요.

▶ 여러분 이걸 꼭 기억하세요. 이건 RUTC가 그냥 나오는 게 아닙니다. 우리가 만들어놨다고 되는 게 아니에요 사실은. 우리가 뭔가 이렇게 RUTC 해가지고 만들어놨다고 지금 교회들마다 그렇게 만드는데요, 그렇다고 되는 게 아닙니다. 이 부분들이 되어져야 이 속에서 나오는 방향 따라서 RUTC의 그림들이 나오게 되어 있어요. 그렇다면 이 RUTC는 우리에게 주신 최고의 응답이죠.

1. Remnant –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
▶ 여러분 잘 알듯이 Remnant, 이 렘넌트는 남은 자입니다. 이 렘넌트, 복음 위해서 남은 자고요. 복음회복을 위해서 남은 자고요. 복음 때문에 남은 자고요. 이 남은 자가 남는 자가 되죠. 복음 갖고 있으니까 남는 자로서 복음의 능력을 회복하게 되고요. 그리고 남을 자가 되어지는 것입니다. 문화를 회복하는 남을 자가 되어지고, 그러면서 후대를 남기는 남길 자가 되어지는 겁니다.

2. Unity - 공동체
▶ Unity, 무슨 말입니까? 공동체입니다. 이 렘넌트들이 모여지는 공동체고.

3. Training - 훈련
▶ 모여서 무엇을 하느냐? 훈련시킵니다. Training.

4. Center - 파송
▶ 그리고 237 나라, 5천 종족을 향해서 파송하는 Center, 현장을 향해서 파송하는, 그래서 센타, RUTC죠. 모아가지고 각인, 뿌리, 체질되도록 훈련시키고, 훈련된 그들은 이제는 뭡니까? 파송하는 겁니다. 모든 현장에 파송하는 센터.

▶ 그래서 중직자들의 응답의 방향을 따라서 RUTC가 바뀌어 질 수 있어요. RUTC가, 이것만이 RUTC다? 아닙니다. 응답의 방향 따라서 하나님께서 RUTC의 색깔들, RUTC의 방향들이 나오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최고의 응답은 바로 RUTC라는 것.

본론>
▶ 그러면 본론으로 넘어가서요. 이 RUTC의 흐름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이 RUTC를 통해서 실제로 쓰임 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성경에 보면 쓰임 받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세 번째로 이 RUTC에서 주어지는 응답이 뭘까요? 이 세 가지를 본론에서 오늘 유인물에 여러분 하고 있죠.

1. 흐름
▶ 그러면 먼저 첫 번째로 흐름이 뭐냐?

1)제1 RUTC
▶ 이미 우리가 잘 알고 있는 것 처럼 제1 RUTC, 이건 한마디로 모으는 겁니다. 거기에 대한 성경구절이 나오죠. 모으는 겁니다.

2)제2 RUTC
▶ 그리고 두 번째로 제2 RUTC 있습니다. 모아서 뭘 합니까? 그들에게 실제적인 현장으로 파고드는 회당전략이죠.

3)제3 RUTC – 치유, 서밋
▶ 그리고 제3 RUTC에서는 그들을 현장으로 파고들어서 치유하고, 서밋로 세우는 것이고요.

4)제4 RUTC – 후유증 치유
▶ 제 4 RUTC는 무엇입니까? 앞으로 일어나는 제4차, 지금 일어나고 있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일어나는 많은 영적인 문제의 후유증을 치유하는 겁니다.

5)제5 RUTC
▶ 그리고 이 제5 RUTC는 뭡니까? 5차 산업혁명 시대에 렘넌트들이 주역이 됩니다. 그 렘넌트들이 주역 되어지면서 그 렘넌트를 통해서 역사 속에 계속적으로 반복해서 복음이 사라졌던 그 복음을 지속할 수 있는 복음운동, 그게 후대들을 통해서 일어나는. 여러분 4차 산업혁명 시대는 3단체로 말미암아 많은 영적인 후유증이 나오게 되어 있는데 분명히 이 훈련 되어진 렘넌트들이 5차 산업혁명 시대는 그들이 주역이 돼요. 훈련된 렘넌트 주역이 돼요. 그들을 통해서 이 복음운동이 사라지지 않고 지속되어지도록 하는 것이 제5 RUTC입니다. 이 흐름들을 여러분 알고 있어야 되고요.

2. 쓰임 받은 사람들
▶ 거기에 쓰임 받은 사람들이 나오죠. 먼저 시대 속에서 광야 시대가 있었습니다. 그 다음에 블레셋 시대가 있었고요. 그다음에 아람과 우상시대가 있었고요. 바벨론 시대가 있었고요. 초대교회와 바울이 파고든 회당시대, 회당시대에 쓰임받은 초대교회와 바울.

1)광야 시대
▶ 광야 시대에 모세, 또 누굽니까? 여호수아 이런 쓰임 받은 사람들.

2)블레셋 시대
▶ 블레셋 시대, 사무엘과 다윗 이런 사람들.

3)아람(우상시대)
▶ 아람 시대, 우상시대 인데 이 아람 시대는 엘리야, 엘리사, 오바댜 이런 사람들.

4)바벨론 시대
▶ 그리고 바벨론 시대, 포로로 갔던 다니엘 중심한, 이사야 중심한 이런 사람들.

5)초대교회 – 바울(회당시대)
▶ 그리고 초대교회에 바울, 사실 회당을 파고든, 이런 쓰임 받은 사람들이 RUTC 시대, 시대 속에서 일어났다는 사실.

3. 응답
▶ 그러면 여기를 통해서 받을 응답은 뭡니까?

1)정신병 시대
▶ 앞으로 엄청난 정신병 시대가 왔고요, 더 오게 되어 있어요. 복음이 없어져 버린 시대에 복음을 회복하고 다가올 재앙, 앞으로 정신병 시대가 오게 되어 있고요.

2)3단체 - 영적문제
▶ 3단체로 말미암아 일어나는 많은 영적인 문제, 실제로 초능력, 접신 이런 부분들을 통해서 뭔가 무의식 세계에 들어가도록 만들어 가지고 귀신 들리게 만드는.

3)미래(치유, 서밋)
▶ 그러면서 치유와 서밋을 통해서 현장과 237 나라, 5천 종족의 미래를 살리는 것이다. 무엇으로? 치유와 서밋을 통해서.

▶ 다시 말하면은 정신병 시대를 막는 것이고요, 3단체로 일어나는 많은 영적인 문제, 이러한 재앙의 역사를 막는 것이고요. 미래에 치유와 서밋을 통해서 미래시대를 여는 것이 RUTC입니다. 이 응답들을 RUTC의 언약을 붙잡은 자들에게 주시게 되어 있어요.

* 롬16:20, 롬16:25-27
▶ 그렇다면은 결론적으로 나와 있죠. 여러분에게 하나님께서 주시는 응답들이 바로 이 언약을 마음과 생각에 담기만 해도, 여러분 지금 문제 있다? 고민거리 있다? 미래에 대해서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사단이 너희 발 아래에서 상하게 하리라", 그 어떤 미래도 걱정할 필요가 없어요. 사단이 너희 발 아래에서 상하게 하리라, 그 어떤 것도 여러분 걱정할 필요 없습니다.

▶ 하나님께서 로마서16:25-27절에 보면 숨겨둔 것이, 숨겨둔 것을, 영원한 것을 여러분에게 주시게 되어 있어요. 숨겨둔 것, 영원한 것을 이 RUTC의 언약을 붙잡고, 마음에 담고 기도하는 자에게 하나님이 주시게 되어 있다 라는 사실이에요.

▶ 정말로 여러분 이 부분들을 꼭 마음에 담으시기를 바랍니다. 지금 우리가 놓쳐버리고 있는, 우리교회가 지금 놓쳐버리고 무엇이 약한 것인가를 좀 보셔야 합니다. 무엇이 약한 것인가를 봐야 되고, 특별히 여러분 이것을 여러분의 마음에 담고 있는 것 하고, 담고 있지 않은 것하고 달라요. 여러분 구역 식구들 한 사람, 한 사람 만날 때도 이 부분들을 담고, 이 부분들을 기도 속에서 메시지를 이 부분들 속에 흘러보내는 것 하고, 그렇지 않은 것하고 달라요.

결론>
▶ 그러면 진짜 결론입니다.

1. 말씀흐름 – 그리스도 집중(체험) - 흑암 꺾임
▶ 여러분, 이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먼저 말씀의 흐름을 놓치지 마시길 바랍니다. 진짜 결론입니다. 말씀의 흐름을 놓치지 마세요. 말씀은 우리에게 언약, 그리스도를 말합니다. 다시 말하면은 그리스도께 집중함으로 그리스도를 체험하세요. 말씀의 흐름을 놓치지 말고, 말씀은 우리에게 언약을 이야기하고, 그 언약의 가장 중요한 핵심이 그리스도 아닙니까? 그래서 여러분이 조금만 그리스도께 집중하고, 그리스도를 체험하세요.

▶ 초대교회는 모일 때마다 성찬식을 했습니다. 무슨 말입니까? 삶 속에 파고 들었어요. 모일 때마다 성찬식을 했다는 말은 삶 속에 파고 들었어요. 결국은 삶을 정복했어요. 그게 그리스도께 집중함으로, 그리스도께 집중함으로 나타나는 역사가 바로 여러분 흑암의 역사들이 꺾입니다. 흑암이 꺾입니다.

2. 기도흐름 – 영적상태 변화
▶ 두 번째로 여러분이 기도의 흐름을 놓치지 마세요. 말씀의 흐름은 본부 메시지 있잖아요? 그걸 절대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 한 줄로라도 정리되어가지고 기도하고 있으면 돼요. 그리고 지나면 또 다시 잊어버리고, 또 시작하면 돼요. 그리고 강단 메시지의 흐름, 그러면은 여러분 미래는 걱정 안 해도 돼요. 말씀 흐름 속에 있기 때문에 미래는 걱정 안 해도 돼요. 그래서 말씀 흐름 통해서 반드시 여러분이 조금만 그리스도께 집중하면서 그리스도를 체험하면 됩니다. 그러면은 흑암이 꺾여져요.

▶ 그러면 조금만 기도 흐름들을 가지고 있으면 이 속에서 흑암이 꺾여지니까 내 영적인 상태가 변화됩니다. 응답 이전에, 우리는 이런 응답, 저런 응답 이야기하는데 아닙니다. 내 영적인 상태가 변화되어져요. 정말 말씀 붙잡고 조금만 기도로 연결하면은 나도 모르게 내 영적인 상태가 변화되어져요.

3. 절대 – 현장이 변화
▶ 그리고 말씀 붙잡고 기도하는 가운데서 내 영적인 상태가 변화되어지면서 시간 갈수록 결국은 거기에 절대가 보입니다. 절대가 보이는 여기에 현장이 변화됩니다. 절대가 보여지면 끝입니다 사실은. 여기에 현장의 상태들이 보여지고, 현장이 보입니다.

4. 말씀 – 영혼 속에 담김(재창조 = 치유)
▶ 그리고 조금만 말씀과 기도 속에서 연결해서 이 부분들이 보여지면 그때 오는 것이 뭔 줄 아십니까? 이 말씀이 내 영혼 속에 담깁니다. 이걸 가지고 재창조라고 하고요, 이것을 가지고 치유라고 합니다.

▶ 우울증 갖고 있는 사람들, ´내가 우울하다. 우울증 치료해야 되겠다.´ 그러면 더 거기에 빠져요. 영적문제 있습니까? 내가 이런 영적문제 있는데 그걸 늘 생각하다 보면 자기도 모르게 더 깊이 영적문제에 빠져요. 그것 생각하지 말고요, 말씀이 우리 영혼 속에 담기도록 기도하고 있으면은 내 우울증과 내 영적인 문제들이 언제 치유되는지 모르게 치유되게 되어 있어요. 이게 올바른 치유입니다.

▶ 제가 금요 전도학교를 하나홀에서 할 때인데요. 마치고 나와 가지고 이렇게 잠시 한 분이 저한테 ´목사님. 좀 뵙고 상담을 하자.´ 했어요. 그래서 쉼터에서 잠시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우리교회 여자 집사님입니다. 너무나 이렇게 얌전하시고, 별 말씀이 없으신 분이에요. 그런데 저한테 ´목사님. 요즘 제가 밤에 잠을 못 자고, 너무 우울해가지고 너무 힘듭니다.´, 갑자기 우울증이 온 거에요.

▶ 그래서 제가 그 집사님한테 말씀을 드렸습니다. ´집사님. 그렇다면 제가 시키는 대로 한번 인도받아보십시다.´, 그래서 제가 다른 이야기 안 했어요. ´강단 메시지를 가지고 계속 한번, 이렇게 안 들리더라도 계속 틀어놓고, 오디오로 틀어놓고, 안 들리더라도´, 다 들려지는 게 아니잖아요? ‘계속 틀어놓고 시간이 좀 된다면 그 강단 메시지를 한번 쭉 녹취를 한번 해보십시오.’

▶ 제가 많은 힘을 얻고 은혜 받은 시간들이 있었다면은 제가 부교역자 시절을 이렇게 지나면서이렇게 혼자 있는 시간들, 저는 메시지를 토시 하나 빠뜨리지 않고 녹취했던 그런 적이 있었어요. 한 번씩 앞산을 올려다보면서 차를 세워 놓는 공간이 있어요. 그 벽을 향해서 차를 세워놓고 거기에 차 안에 녹음기를 갖고 다니면서 계속 메시지를 듣고 녹취를 하는 그런 시간들이 있었어요. 그때 저도 모르게 말씀이 내 마음속에 담겨지고 은혜가 되니까 나도 모르게 많은 부분들을 하나님께서 치유해 가시는 것을 제가 느꼈어요.

▶ 그래서 그 집사님한테 부탁을 드렸어요. ´다른 것 하지 마시고 일단 말씀 틀어놓고요. 들리든 들리지 않든, 좀 된다면은 말씀을 가지고 한번 녹취를 한번 해보십시오. 저 같은 경우에는 토시 하나 안 빠지고 다 녹취를 했습니다.´ 그러면서 제가 이야기를 했어요. 그런데 알겠습니다 하면서 매주 저한테 이렇게 보고를 했어요. 그런데 3주 지났나요? 시간 딱 지났는데 이 집사님이 ´목사님 끝났습니다.´ 얘기해요.

▶ 여러분 중요한 것은 진짜 말씀이 우리 영혼 속에 담기게 되면 내가 언제 병 들었는지 모를 정도로 치유되게 되어 있어요. 여러분 말씀이 우리 영혼 속에 담기도록 이 부분들이 되어져야 합니다. 그러면 이게 재창조의 역사, 이게 치유입니다 치유, 다른 게 치유가 아니라.

5. 보좌의 능력(증인)
▶ 이때 나타난 것이 뭡니까 말씀이 내 영혼 속에 담겨서 치유되어지면서 이때 나타난 것이 실제적인 보좌의 능력이 나의 삶에 나타납니다. 그래서 결국은 보좌의 능력이 나타나니까 증인이 될 수밖에 없는 것이죠.

▶ 이 그림을 여러분 놓치지 마시고요. 이 축복을 내가 누리기 위해서는 중직자든, 그냥 일반 평신도든 이건 여러분 아는 내용들이고, 본문 안에 나오는 유인물을 읽어보시면 됩니다. 이미 말씀을 들었기 때문에 아는 내용이고, 여러분이 거기에 대한 설명들은 여러분이 덧붙일 수 있습니다.

▶ 그런데 중요한 것은 이 그림을 놓치지 마시고 이 그림에 내가 이 축복을 누리기 위해서는 중요한 이 5가지, 어떤 면에서 이 부분을 조금만 실천 한번 해보세요. 안 되면 또 하면 돼요. 먼저는 말씀의 흐름을 놓치지 말고, 그다음에 기도의 흐름을 놓치지 말고, 말씀과 기도의 연결 속에서 오는 절대가 딱 보여지면서 그때 현장이 변화돼요.

▶ 현장이 변화되는 역사, 그 속에서 실제로 그 다음에 오는 것이 말씀이 영혼 속에 담기게 되고, 내 영혼 속에 담겨 있으니까 내 삶에 보좌의 능력이 나타나요. 내가 나타내겠다 해서 나타난 것이 아니라 저절로 나타나게 됩니다. 그러면 거기에 아무도 말할 수 없는 증인으로 딱 서게 되는 것이죠. 이 부분을 놓고 우리 권찰님들이 실천하고, 이 부분을 놓고 도전해 보십시오.

▶ 그래서 저와 여러분이 정말로 제1, 2, 3, 4, 5 RUTC의 주역이 되어지고, 또 우리 후대들을 정말로 오는 시대 속에 주역으로 세워나가는 그런 축복 된 응답이 저와 여러분에게 일어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기도>
▶ 하나님 아버지 감사합니다. 특별히 우리 구역 권찰님들, 또 우리 주의 종들, 하나님께서 우리교회를 어떻게, 어떠한 흐름 속에서 인도해 나가시는가? 여기에 눈이 열려지게 하시고, 그래서 정말로 쓸데없는 것에 우리의 인생을 소비하지 않게 하여 주시고, 흔들리지 아니하며, 올바른 헌신을 통해서 우리의 모든 만남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제자들을 세워 나갈 수 있는 귀한 축복이 있도록 주께서 역사하여 주옵소서.

▶ 우리교회가 오직 복음만 선포되어지는 강단이 되게 하시고, 성령인도 받는 현장들이 열려지게 하시며, 강단과 현장을, 교회와 현장을 잘 아는 중직자들이 세워짐으로 말미암아 그 속에 참된 제자가 세워지고, 렘넌트들이 세워져서 최고의 응답인 RUTC의 귀한 축복을 누릴 수 있는 우리 하나교회가 될 수 있도록 주께서 역사하여 주옵소서.

▶ 특별히 이 일을 놓고 정말 우리 권찰님들이 실천해야 될, 도전해야 될 중요한 말씀들을 붙잡았습니다. 말씀 흐름을 보면서 그 속에서 그리스도께 집중할 수 있는 시간들 되게 하시고, 흑암이 꺾여지고, 영적상태가 변화되어지고, 현장의 상태가 변화되어지며, 실제로 말씀이 영혼에 담겨지게 하시고, 그로 말미암아 보좌의 능력이 나타남으로 증인 된 삶이 될 수 있도록 우리 권찰님들을 축복해 주옵소서.
다락방 전도운동(제1~5 RUTC)과 나의 24

(사 6:13, 행 27:24)


※ 바울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가이사 앞에 서야 하겠고 또 하나님께서 너와 함께 항해하는 자를 다 네게 주셨다 하였으니 (행 27:24)



♠ 서론 - 전도자에게 주시는 이 시대 최고 응답은 RUTC운동입니다.
1) Remnant → 렘넌트는 세계복음화를 위해 하나님께서 예비해 놓은 남은 자, 남는 자, 남을 자, 남길 자를 말합니다.
2) Unity → 그 렘넌트들을 모으는 공동체 운동입니다.
3) Training → 복음, 기도, 전도로 각인, 뿌리, 체질화된 전도자를 키우는 이 시대 도단성 운동입니다.
4) Center → 훈련받은 오직 1, 3, 8(그리스도 + 하나님 나라 + 성령충만의 증인)의 제자들을 237 나라 5000종족을 향해
파송하는 응답의 현장입니다.


♠ 본론
1. 성경에 나타난 RUTC운동의 흐름이 있습니다.
1) 제1 RUTC운동 → 제자와 렘넌트들을 모으는 운동입니다. (신 6:4-9 성막운동, 삼상 7:12-15 미스바 운동,
왕하 6:8-24 도단성 운동, 사 60:1-22 파수꾼 운동)
2) 제2 RUTC운동 → 훈련된 제자들을 현장으로 파송하여 회당으로 파고드는 운동입니다.
(사 6:13, 습 2:7, 행 11:19, 벧전 1:1)
3) 제3 RUTC운동 → 237 나라와 5000종족에게 복음을 증거하고, 눈에 보이지 않는 부분을 치유하고,
서밋을 세우는 운동입니다. (딤후 3:1-13, 14-17)
4) 제4 RUTC운동 → 앞으로 3단체(프리메이슨, 뉴에이지, 유대인)와 4차 산업이 가져올 후유증을 치유하는 운동입니다.
5) 제5 RUTC운동 → 렘넌트 서밋들이 5차 산업시대의 주역이 되어 복음 운동을 지속하고 세계복음화를 이루는 운동입니다.

2. RUTC운동에 쓰임받은 제자들이 있습니다.
1) 광야시대 성막운동(신 6:4-9) → 모세, 여호수아, 갈렙입니다.
2) 블레셋시대 미스바 운동(삼상 7:1-15) → 사무엘과 다윗입니다.
3) 아람과 우상시대 도단성 운동(왕하 6:8-24) → 엘리야와 엘리사, 오바댜입니다.
4) 바벨론시대 파수꾼 운동(사 60:1-22, 62:6-12) → 이사야와 그루터기들입니다.
→ 이들이 누렸던 RUTC운동의 내용은 세계 살리는 오직 그리스도 + 오직 하나님 나라 + 오직 성령충만의 증인
운동이었습니다.

3. RUTC운동을 통해 하나님이 주시는 응답이 있습니다.
1) 복음이 없어져 버린 시대에 복음을 회복하고, 다가올 재앙을 막게 됩니다.
2) 3단체(프리메이슨/뉴에이지/유대인)가 가져올 재앙을 막게 됩니다.
3) 치유와 서밋을 통해 현장과 237 나라 5000종족의 미래를 살리게 됩니다.


♠ 결론 - 하나님은 RUTC운동에 함께 하는 여러분에게 2가지 응답을 예비해 놓으셨습니다. (롬 16:20, 16:25-27)

댓글

댓글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번호 제목 본문 설교자 설교일
412 가이샤라 빌립보 - 율법주의와 그리스도 마16:14 신봉준 목사 2025-05-02
411 기도의 힘 속에서 나오는 전도운동 마16:14 김삼현 목사 2025-04-25
410 말씀의 힘 - 신비운동과 그리스도 마16:14 신봉준 목사 2025-04-18
409 가이샤라 빌립보 마16:14 신봉준 목사 2025-04-11
408 Holy Mason 롬16:27 신봉준 목사 2025-04-04
407 TCK House 롬16:25-27 박래휘 목사 2025-03-28
406 힐링하우스 롬16:25 신봉준 목사 2025-03-21
405 한명-교회와 현장이 살아난다 신봉준 목사 2025-02-28
404 한 팀이 세계를 살리게 된다 행6:1-7 신봉준 목사 2025-03-14
403 언약 잡은 한 교회가 지역을 살린다 행2:1-4 신봉준 목사 2025-03-07
402 최고의 것 - 소유 마16:20 신봉준 목사 2025-02-21
401 종강예배 계1:3 신봉준 목사 2024-12-09
400 여정 - 신앙의 발판(결단) 대상29:10-14, 롬11:36 신봉준 목사 2024-11-25
399 보좌의 캠프와 영원한 응답 행 2:1-4 신봉준 목사 2024-11-18
398 62가지 평생 응답과 영원한 응답 행1:4-8 신봉준 목사 2024-11-11
1 2 3 4 5 6 7 8 9 10 ... 28